'조세저항 국민운동'…계속되는 실검 챌린지

뉴스일자: 2020년07월13일 18시04분

 

                                                                 사진=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순위 캡처

[한국사진방송=신종철 기자]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네티즌들은 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포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조세저항 국민운동'을 올리자는 온라인 캠페인을 계획했다. 해당 온라인 캠페인은 6.17 부동산 대책에 반대하는 네티즌들을 중심으로 진행 중으로, 이달 1일 시작돼 `김현미 장관 거짓말`, `헌법13조2항`, `6.17위헌 서민피눈물` 등이 실검 순위에 오른 바 있다.
 

이에 앞서 지난 7일에는 `문재인 지지철회`, 8일 `소급위헌 적폐정부`, 9일 `국토부 감사청구`가 순위에 오르는 등 6.17 부동산 정책과 여당의 기조에 반대하는 이들을 중심으로 지속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데이터모드 ON △다양한 디바이스 활용 △띄어쓰기 유의 등의 내용이 담긴 ‘실검챌린지 주의사항’도 함께 퍼지고 있다.
 

정부는 앞서 6.17 부동산 대책에 이어 지난주 7.10 대책을 발표했다. 이번 대책에는 다주택자의 취득세율을 최고 세 배로 인상한 것을 비롯해 양도소득세, 종합부산세를 큰 폭으로 올리는 방안이 담겼다. 당초 다주택자 및 투기세력을 겨냥했지만 1주택자도 화살을 피하지 못하게 됐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부동산 대책에 대한 시민들의 반발도 거세지고 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koreaarttv.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