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회 특수테크니컬 촬영회 초안] 장승명인 김종흥 퍼포먼스,

찾아가는 아리랑 아리얼쑤 공연 여는 마당 참여. 연재1.
뉴스일자: 2020년07월06일 13시39분

[하회 특수테크니컬 촬영회 초안] 장승명인 김종흥 퍼포먼스, 찾아가는 아리랑 아리얼쑤 공연 여는 마당 참여. 연재1.

 

202074일 오후 6시경부터 경북 안동시 태사묘에서 찾아가는 아리랑 아리얼쑤 공연이 열렸다.

낙랑 우리가락 주최, 안동시 후원으로 조은정 씨의 사회로 열린 이날 공연은 김종흥 명인의 행복 우리나라를 비는 장승 퍼포먼스로 여는 마당을 시작하고 지역 국인의 경기민요, 색소폰 연주 대구예술대팀(김완섭 외 5)으로 진행되었다.

이어서 국악, 양악 어울림 마당으로 넘어가 시크릿가든 보컬 박수원의 실용음악, 국립국악단원 위재영 교수의 생황연주, 대통령수장자 신재현 교수의 철현금 연주, 날랑우리가락 단원들의 아리랑 공연이 어우러졌다.

끝으로 맺는 마당으로 매화향기 소리단(전희남 외 8)와 다함께 배띄워라를 부르며 마감되었다.

 

한편 이날의 경북 안동취재는 하회마을에서 열리는 하회마을 세계문화유산 기념 촬영회의 타진차 방문한 차에 김종흥 명인의 공연소식을 듣고 동행하게 되었다.

 

***********

아래는 하회마을 보존회쪽과 협의중인 촬영회의 초안이다. 아직 협의 중임으로 자세한 것은 결정 되는대로 널리 공지를 하기로 하겠다.

 

하회마을 세계문화유산 기념 촬영회, 822() [초안]

 

세계문화유산 지정기념 촬영회가 2020822() 하회마을 일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촬영회 작품을 통하여 전통적이고 토속적인 우리문화의 독창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가장 한국적인 문화콘텐츠를 예술로 승화시켜 영구히 기록 보전하고 그 가치를 정립한다.

 

일시: 2020822()

장소: 하회마을 일원(섶다리, 솔밭, 전통가옥 등)

 

주요작품소재:

섶다리 등에서 전통의 재현, 호상놀이, 새색시 가마타고 시집가는 길, 해질녘부터 선유줄불놀이, 야간 초가집 과 솔밭 등지에서 대형 조명과 영화적인 특수효과 가미( 눈 내리기, 구름 뭉게뭉게, 안개 자욱한 솔밭 사이로 쏟아지는 빛살 등)

 

야간조명연출 주요 출연진:

장승명인 김종흥, 용마름장인, 다듬이 장인, 하회탈장인 외 토속적인 우리네 풍습을 재현할 각 분야의 장인들.

 

대회장: 류한욱()하회마을보존회 이사장

총본부장: 김종흥 예인

기획: 한국사진방송 김가중 대표

 

연출감독: 김영훈 가평예대교수, 신동현()한국사협 지도위원

진행위원: 추후공지

 

시간계획(초안임으로 자세한 계획은 추후공지):

오전: 섶다리 상여놀이 외

오후: 전통혼례식 및 새색시 가마타고 새신랑 조랑말 타고 섶다리 건너기 외

석식(촬영 작가들은 제공) : 선유줄불놀이 외

야간: (오후 8시 이후) 대형 조명과 각종 특수효과를 가미한 테크니컬 작품 연출(기상천회하고 전무후무한 한국적인 작품대거탄생)

예술지원금(참가비): 추후공지

전시회 및 공모전: 추후공지


 


 













 


이 뉴스클리핑은 http://koreaarttv.com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