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2월2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종합뉴스 > 사회/종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추홀구,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대통령 표창 수상

등록날짜 [ 2023년12월05일 16시23분 ]

인천 미추홀구는 5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8회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2023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지방자치단체 부문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미추홀구는 지난 2006년 민관 혼합운영체제로 자원봉사센터를 개소한 이래 자원봉사자 수가 인구 대비 약 22%9만여 명에 이르고, 공직자 자원봉사 참여 캠페인, 봉사자 인센티브 발굴, 국가행사 또는 재난 발생 시 봉사활동 전개 등 양적, 질적 성장을 이뤘다.

 

특히, ‘한 끼 나눔 기아 체험, 미추홀구희망나눔축제’, ‘자원봉사자 재능나눔축제등 특색있는 사업도 발굴하여 자원봉사의 가치를 전파하고 지역 사회에서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켰다.

 

또한, 복지사각지대의 해소, 탄소중립 실천 등 지역 사회 문제의 해결을 위한 체계적인 자원봉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도 자원봉사 활성화에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영훈 구청장은 나눔과 배려로 미추홀구에 이웃사랑의 온기를 채워주시는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으로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됐다.”라면서, “자원봉사자분들 모두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여, 구에서도 자원봉사가 지역의 소중한 자산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자원봉사 대상은 이웃사랑 실천을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와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를 한 전국 자원봉사자, 기관, 단체 등을 추천받아 검증과 심사를 거쳐 수여하는 자원봉사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올려 0 내려 0
복성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해수욕장 주변 무신고 음식점 15곳 적발 (2023-12-06 10:00:48)
옹진부천산림조합, 이웃돕기 성금 기탁 및 전달식 (2023-12-05 16:2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