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2월07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전시회탐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페이스 오브 머니” 곽풍영 개인전,

명쾌하고 선명한 돈놀이 ‘돈의 얼굴’
등록날짜 [ 2023년11월20일 13시38분 ]

페이스 오브 머니곽풍영 개인전, 명쾌하고 선명한 돈놀이 돈의 얼굴

연석산우송미술관 1224일까지 열려

 

 

종이를 대신하여 디지털북이 나오는 현대 사회에서 종이와 금속으로 만들어진 화폐가 우리 주변에서 점차 사라지고 있다.

 

곽풍영 사진가는 사라졌거나 사라지고 있는 돈의 모습을 유쾌한 사진으로 담아냈다.

 

 

곽풍영 사진가는 종이화폐와 동전의 디자인과 색상 그리고 도안된 다양한 사물과 인물에 대하여 관심을 갖게 되었다.”

 

라고 말한다. 화폐의 목적과 가치를 위해 구상되고 복제를 막기 위한 정교한 도안과 인쇄, 그리고 위폐를 막기위한 다양한

 

기술과 방법이 들어있는 화폐는 그 자체로서 아름다운 문명의 탄생품이자 수많은 대중에게 보급되어진 손바닥만한 종이

 

예술품이다. 종이화폐는 돋보기로 들여다 봐야만 보일 정도로 작은 글씨와 색으로 점묘된 다양한 모양들은 일상에서 가장

 

많이 통용되고 이용되어지고 있지만, 세세히 살펴보기란 쉽지않다. 곽작가는 작업을 위하여, 수년간 전세계 화폐와 오래된

 

동전들을 수집하였고 수집된 화폐들을 벨로즈와 마이크로렌즈로 촬영하였다. 위폐식별을 위한 다양한 종이화폐속 그림들을

 

촬영하기 위하여 UV조명을 설치하여 촬영하였으며, 종이화폐의 앞면과 뒷면이 모두 빛에 투영되어 보여지도록 촬영하였다.

 

미술평론가 문리는 결코, 가볍게 다룰 수 없는 게 돈이다. 악마 같은 돈, 러시아 대문호 톨스토이는 은행가들이 만나면 예술을

 

말하고, 예술가들이 만나면 돈을 얘기한다.”라고 했다. 인생에서 각자가 부족한 부분에 눈길이 간다는 얘기일 거다.

 

사람의 95%는 돈이 부족하다. 그래서 그의 돈놀이는 분명 눈길을 끌 거다.

 

잠시라도 돈 무게를 내려놓고 곽풍영 사진가의 돈에 대한 단상과 유희, 사진 자체의 매력을 즐겨보자라고 말하였다.

 

이번 전시는 연석산우송미술관에서 1128()부터 1224()까지 개최된다.

 

<전시문의> 전북 완주군 동상면 연석산우송미술관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현무, 안현모를 주영훈, 배우 이태란, 주석태, 노행하, 한송이, 길은혜, 백상희, 가수 신동, 김국헌, 정희철, 오병진 (2023-11-21 16:54:13)
1883개항살롱, ‘개항장을 회상하다’ 수묵화 전시회 개최 (2023-11-20 12:4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