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2월07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공연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알테어, ‘알테어 테크놀로지 컨퍼런스 코리아 2023’ 성료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의 실무 전문가 1천여명이 참석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타이어의 성능 메커니즘을 분석하고 예측하기 위해 시뮬레이션을 활용 - LG전자 VS사업본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전장부품 개발의 성능을 예측하고 최적화 - 알테어는 복잡한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 환경과 플랫폼 제공
등록날짜 [ 2023년09월27일 15시24분 ]
 [한국사진방송=장호진기자]컴퓨터 과학 및 인공지능(AI) 분야 글로벌 리더 알테어가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한 ‘알테어 테크놀로지 컨퍼런스 코리아 2023’이 디지털 전환에 관심이 많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6일 밝혔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LG전자,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HD현대중공업, LS일렉트릭,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효성중공업 등 국내를 대표하는 50여개 기업들의 발표 및 기업 연구원, 엔지니어 등 실무자 및 책임자 1천여 명이 참석했으며,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를 주제로 인공지능(AI)과 데이터, 시뮬레이션과 클라우드 컴퓨팅 등이 실제 현장에서 적용된 75개의 다양한 사례가 공유됐다.


                                                          알테어 테크놀로지 컨퍼런스 코리아 2023=사진제공

  알테어 테크놀로지첫 발표자로 나선 밍저우(Ming Zhou) 박사는 알테어 총괄 연구위원이자 국제 구조 및 다분야 최적화 학회의 집행위원으로 ‘다중 물리 시뮬레이션 및 설계 최적화’에 대해서 발표했다. 밍저우 박사는 “제품의 엔지니어링에는 구조, 유체, 열 등 다양한 물리학적 성능 측정이 포함되며 이러한 다중 물리 시뮬레이션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항상 어려운 과제이다.”라며, “알테어는 복잡한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하나의 플랫폼 위에서 보다 쉽게 최적화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업무의 효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알테어의 밍저우(Ming Zhou) 총괄 연구위원사진제공

 이어 ‘자율주행 모빌리티 적용을 위한 타이어 신기술 개발 및 시뮬레이션 기법’을 발표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이원혁 상무의 발표가 있었다

 이원혁 상무는 “자율주행 자동차 시대가 되어도 서로 역할을 보완하는 센서 제품과는 다르게 타이어는 이중화가 불가능한 부품이기에 타이어 관련 사고를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안전 기술 요구가 증가한다. 따라서 안전성이 높고 유지관리가 쉬운 에어리스(airless) 타이어가 더 많이 적용될 것이다.”라며, “에어리스 타이어는 구조체가 하중을 균일하게 분산시키는 것이 중요하고 모래, 진흙, 자갈, , 유리, 경사 등 다양한 험로에서의 주행성을 보장받아야 하기에 시뮬레이션 기법으로 설계를 최적화했고 빠른 시간 내에 제품을 개발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LG전자 전장사업부 김용연 팀장=사진제공

LG전자 VS사업본부의 김용연 팀장은 ‘컴퓨터 이용 공학(Computer-Aided Engineering, CAE) 분야에서 데이터 기반 해석 영역으로의 확장성에 대한 방향성’에 관한 발표를 진행했다. 알테어는 LG전자와 시뮬레이션 자동화 플랫폼 구축에 관한 MOU를 맺었으며 작년 연말에는 LG전자와 전장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자동차 부품 성능을 검증하기 위한 AI 플랫폼을 구축을 했다.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는 김용연 팀장은 “자동차 전장부품은 나사의 개수, 재질, 허용오차, 크기, 무게 등의 다양한 설계 인자들의 조합으로 성능을 평가받기에 다양한 교차 분석이 필요했다.”라며, ”다양한 데이터를 시각화해 빠르게 모니터링할 수 없을까? 많은 데이터를 모으고 분석하면 보다 정확한 성능 예측이 가능하지 않을지 하는 등의 고민을 해결하고자 알테어사와 플랫폼을 개발하게 되었다. 현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성능 예측을 통해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성수 알테어 아시아 태평양 지역 부사장=사진제공

                  문성수 알테어 아시아 태평양 지역 부사장은 환영사에서 “전동화, AI를 통한 시뮬레이션반도체클라우드 등과 같은 메가트렌드들은 모두 디지털 기술들과 밀접관 관련이 있다.”라며, “알테어는 40여 년 동안 디지털 전환과 디지털 트윈에 관한 많은 노하우와 기술들을 쌓아왔으며이제 그 모든 것에 인공지능을 접목하고 있는 유일한 회사이다복잡한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 환경과 플랫폼 제공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알테어 소개 (Nasdaq: ALTR)

알테어는 1985년 미국에서 설립한 AI기반 시뮬레이션, 데이터 분석 선도 기업으로 전세계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업 중 유일하게 시뮬레이션(Simulation), 고성능컴퓨팅(HPC), 인공지능(AI) 세가지 영역의 기술 역량을 모두 갖추고 있다. 제조 시뮬레이션 분야를 시작으로 금융, 헬스케어, 하이테크 등 산업 전반에 걸쳐 기업이 의사결정을 돕고, 제품 제작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알테어는 미시간주 트로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17년 미국 나스닥에 상장(Nasdaq: ALTR) 후 현재 유럽 및 아시아 등 전 세계 27개국에 74개의 지사를 두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장호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콜라버레이션 사진전 개최 (2023-09-27 15:52:57)
인천문화예술회관 <황.금.토.끼> 10월 특별 야외 공연 (2023-09-27 09:1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