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2월07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엔트테인먼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다음 소희' 제 43회 영평상 최우수작품상, 신인여우상 2관왕 수상 쾌거!

등록날짜 [ 2023년09월07일 09시54분 ]
ⓒ 트윈플러스파트너스㈜  

지난 2월 개봉해 한국 독립예술영화 첫 10만 관객을 돌파한 2023년 상반기 최고 화제작 '다음 소희'가 제43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지난 4일(월) 한국영화평론가협회에서 발표한 제 43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에 '다음 소희'가 2관왕을 수상하는 쾌거를 알렸다. 

최고 영예의 최우수작품상은 개인이 아닌 작품의 제작사에 수여되는 상으로 '다음 소희'는 트윈플러스파트너스와 크랭크업필름이 수상하며, 제작사 트윈플러스파트너스는 첫 제작 작품으로 영평상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하였다. 


배우 김시은 ⓒ 트윈플러스파트너스㈜

‘소희’ 역의 김시은은 신인 여우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배우 김시은은 신예답지 않은 섬세하면서 입체적인 연기를 선보여 일찍이 해외 및 국내 평단으로부터 극찬을 이끌어냈으며 지난 4월에 진행된 제59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 신인 연기상 수상 이후 영화평론가협회상 신인 여우상까지 받으며 올해 가장 주목받는 신인 배우로 우뚝 서게 됐다. 

'다음 소희'는 작품의 미학성에 주목해 뽑는 ‘영평 10선’에도 선정되며 2023년 최고의 화제작임을 입증했다. 제43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은 9월 21일(목) 오후 2시 한국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 소희'는 당찬 열여덟 고등학생 ‘소희’가 현장실습에 나가면서 겪게 되는 사건과 이를 조사하던 형사 ‘유진’이 같은 공간, 다른 시간 속에서 마주하게 되는 강렬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한국 영화 최초로 칸영화제 비평가주간 폐막작에 선정된 이후 해외 유수의 영화제로부터 연이은 수상과 초청 소식을 알리며 한국 영화의 저력을 보여줬다. 묵직한 메시지와 강렬한 감동으로 ‘전 국민이 반드시 봐야 하는 영화’라는 관객들의 입소문 호평과 강력 추천이 이어지며 화제를 이끌어가고 있다.

영화 '다음 소희'는 극장을 비롯해 IPTV(KT 지니 TV, SK Btv, LG U+tv), 디지털케이블TV(홈초이스), 위성KT(스카이라이프), 웨이브(Wavve), 네이버 시리즈on, 구글플레이, 씨네폭스, 왓챠플레이, 웹하드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한국사진방송 김은옥 기자]
올려 0 내려 0
김은옥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크리에이터' 50년 후의 미래 그린 ‘AI, 인간적인가 인간의 적인가’ 영상 전격 공개! (2023-09-07 09:59:27)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예매 일정 공개…치열한 티켓팅 예고! (2023-09-07 09:4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