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0월01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엔트테인먼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샤르자 ‘2023 서울국제도서전’ 주빈국 참가…

풍부한 아랍에미리트 및 아랍 문화 선보인다
등록날짜 [ 2023년06월01일 12시16분 ]
 

샤르자 ‘2023 서울국제도서전주빈국 참가풍부한 아랍에미리트 및 아랍 문화 선보인다

13개 문화 단체 및 11명의 작가·출판 관계자로 구성된 샤르자 문화 사절단 방한

 

주빈국 참여를 통해 한국 사회에 샤르자 문화를 소개하고 양국 간 상호 이해와 협력 강화

 

뉴스 제공//샤르자도서청

셰이크 파힘 알 카쉬미(Sheikh Fahim Al Qasimi) 정부 대외관계집행위원장 겸 2023 서울국제도서전 샤르자 사절단장

 

 

샤르자, 아랍에미리트--(

614일부터 18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65회 서울국제도서전(SIBF)에 아랍에미리트(UAE)의 대표적인 문화 도시 샤르자(Sharjah)가 주빈국으로 참여한다.

 

샤르자도서청(Sharjah Book Authority, SBA)13개의 대표 문화 단체, 11명의 유명 작가 및 출판 관계자로 구성된 샤르자 문화 사절단을 이끌고 대한출판문화협회 주최의 국내 최대 도서 축제인 서울국제도서전에 참여하기 위해 방한한다.

 

샤르자 사절단은 샤르자도서청과 파트너들이 아랍에미리트 및 아랍 문화와 지역 문학을 소개하며 엄선된 프로그램을 선보여 한국과 극동 아시아 독자들의 상상력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또한 샤르자는 서울국제도서전 참가를 양국 간의 교류를 활성화하는 기회로 삼아 예술, 문화, 문학, 출판 및 기타 상호 관심 분야에서 한국과의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샤르자, 아랍에미리트와 중동의 문화적 보석

 

샤르자는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세 번째로 큰 토후국으로, 50년간 UAE 연방 최고회의 위원 겸 샤르자 통치자인 셰이크 술탄 빈 모하메드 알 카시미(HH Sheikh Dr Sultan bin Mohamed Al Qasimi)의 비전과 리더십하에 막강한 문화적 유산을 구축해왔다. 샤르자는 예술, 문화, 지식 및 출판을 지원하고,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독서 장려 및 아랍에미리트와 전 세계 문화 간 소통의 교두보 마련에 기여해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1998년 유네스코 아랍의 문화 수도(Cultural Capital of the Arab World)’, 2014이슬람 문화 수도(Capital of Islamic Culture)’, 2019~2020세계 책의 수도(World Book Capital)’로 각각 선정되는 국제적인 최고 영예를 안은 바 있다.

 

또한 샤르자는 2021~20222년 연속 세계 최대 도서전으로 꼽힌 샤르자국제도서전(Sharjah International Book Fair)’과 아동과 청소년의 창의성, 독서 습관 및 창의적인 사고를 증진하는 아랍권 최대 축제 샤르자 어린이 도서전(Sharjah Children’s Reading Festival, SCRF)’을 주최하고 있다. 이 밖에도 지식과 문화의 중심지인 샤르자는 고대 및 현대 사회의 예술과 예술품을 전시하는 30개 이상의 박물관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규모 문화 및 문학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창의적이고 포용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문화, 예술, 문학과 문해력 증진 및 교육을 장려하고 있다.

 

셰이크 파힘 알 카쉬미(Sheikh Fahim Al Qasimi) 정부 대외관계집행위원장이자 2023 서울국제도서전 샤르자 사절단장은 의미 있는 관계를 구축하고 글로벌 이해를 촉진시키는 전략적 촉매제로서 문화 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샤르자는 이번 서울국제도서전의 주빈국으로 참여하며 책, 예술, 문학 및 문화유산이 가진 변화의 힘을 보여주고자 한다이러한 협력은 국가 간 교류를 강화하고 화합의 요소로서 문화의 중요성을 한층 부각시킬 것이다. 샤르자는 국경을 뛰어넘는 지속적인 교류 관계를 구축하면서 우리의 신념과 가치를 기반으로 서로 더욱 친밀한 관계를 증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 관람객에게 아랍에미리트와 아랍 문화를 소개하고 아랍에미리트 지식인들과 함께 문학, 전통, 유산 등을 선보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및 한국출판문화진흥재단이 후원하는 올해 서울국제도서전은 비인간, 인간을 넘어 인간으로(NONHUMAN)’를 주제로 진행되며, 전 세계 31개국의 481개 출판사 및 200여 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웹사이트: https://sba.gov.ae/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가수 ‘류인숙’, 옥이·태윤의 생방송 가요톡톡… 방송 사진 스케치 (2023-06-02 13:32:55)
김지운 감독 '거미집' 예측불가 전개의 해외 예고편 공개! (2023-06-01 11: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