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9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종합뉴스 > 사회/종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민생특위 민생경제지원반 본격 가동

등록날짜 [ 2023년05월30일 17시05분 ]

- 전문가들과 민생경제 현안 진단하고, 현장 의견 수렴해 해결방안 모색

- 민생 활력 회복 캠페인 동참과 인천사랑상품권 개편 방안 논의

 

 

 

인천광역시는 30일 시청 신관 회의실에서 민생안정특별위원회(민생특위) 민생경제지원반 첫 번째 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민생경제 현안과 시민 목소리에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고 판단, 민생경제지원반을 본격 가동하게 됐다.

 

지난 427일에 발족한 민생특위는 위원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민생경제지원반, 생활안전대책반, 서민복지대책반 등 3개 분야 반()으로 편성돼 있다.

 

그중 민생경제지원반은 관련 분야 전문가 7(관계 공무원 제외)이 위촉돼 있는데,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중소기업·지원 및 규제개선 물가안정 등 서민경제와 직결된 분야의 현안 이슈에 대해 사전진단·논의하고, 현장 의견을 수렴해 특단의 대응 방안을 모색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중소기업단체협의회에서 민생 활력 회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소비(투자고용·수출 3대 분야 활성화 캠페인인 민생활력 온도 플러스 5캠페인에 적극 동참할 것과 인천사랑상품권 개편방안 및 사용처 제한 관련 등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들은 각 안건에 대해 탁상공론이 아닌 시민들이 공감하고, 불편 사항을 해소 할 수 있는 실질적인 대안 마련에 힘을 모을 것을 다짐했다.

 

지원반은 앞으로 매월 정기회의를 열어 현안 사항을 발굴하는 한편, 필요에 따라 현장 방문·간담회를 통해 실질적 대책을 마련한 이후 민생경제 정책 등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조인권 민생경제지원반장(현 시 경제산업본부장)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수시로 현장의 목소리를 들려 줄 것을 위원들에게 요청했으며,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경제 정책을 발굴하고 신속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복성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강화 황산도 둘레길 연안 정화 나서 (2023-05-30 17:06:51)
인천시, GTX-B 조기 착공과 수인선 정차역 신설에 최선 (2023-05-30 17:0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