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6월0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공연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뮤지컬 ‘미드나잇’ 시리즈 원작 엘친 희곡 ‘시티즌 오브 헬’ 4월 21일 개막!

등록날짜 [ 2023년03월28일 10시49분 ]
  이미지: 연극 <시티즌 오브 헬> 포스터 | 제공 = ㈜모먼트메이커

연극 <시티즌 오브 헬(Citizens of Hell)>이 오는 4월 21일부터 5월 28일까지 대학로 자유극장에서 초연된다. 

연극 <시티즌 오브 헬>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 <미드나잇:앤틀러스>와 <미드나잇: 액터뮤지션>의 원작으로, 40여 개의 언어로 번역된 책을 100권 이상 집필하며 전 세계적으로 500만 부의 판매량을 기록한 아제르바이잔의 국보급 극작가 엘친 아판디예프(Elchin Afandiyev)의 대표작이다. 
 
1937년, 스탈린 독재정치 시대의 구소련 바쿠(현 아제르바이잔 수도)를 배경으로 매일 밤 사람들이 어디론가 끌려가던 암흑 같은 시대에 서로를 믿고 의지하며 하루하루를 버텨나가던 한 부부에게 12월 31일 새해를 맞이하기 직전 낯설고 기이한 손님이 방문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려낸다. 
 
독재 권력이 지배하는 암울한 시대를 배경으로 인간의 욕망과 숨겨진 내면을 표현하고, 낯선 것에 대한 본능적인 공포를 묘사한 블랙 코미디의 정수 <시티즌 오브 헬>은 뮤지컬 버전으로 각색된 <미드나잇>이 2017년 1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이후 6년만에 최초로 국내에서 선보이는 오리지널 연극이다. 
 
동일 희곡을 원작으로 하는 뮤지컬 <미드나잇:앤틀러스>와<미드나잇:액터뮤지션>이 서로 다른 두 가지 프로덕션의 <미드나잇>시리즈로 선보이며 밀도 있게 짜인 스토리와 실감 나는 심리 묘사에 더해 중독성 강한 넘버, 액터 뮤지션의 라이브 연주로 관객을 사로잡았다면, 연극 <시티즌 오브 헬>은 이러한 뮤지컬적 장치 없이 각색을 최소화하고 오리지널 텍스트를 집중 조명하며, 흡인력 있는 구성과 대사를 통해 작품의 주체 의식을 연극의 말맛으로 명확하고 강렬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개막 소식과 함께 공개된 포스터는 시티즌 오브 헬(지옥의 시민)이라는 제목에 걸맞게 1930년대 구소련 독재정치 시대의 숨 막히는 답답함과 두려움을 상징하는 꽉 막힌 벽과 거대하고 무겁게 존재하지만 빛바래고 분열되어 금이 간 제목이 마치 힘겨운 시대를 살아내려 발버둥 치는 사람들의 참상을 드러내는 듯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좌) -> (우) 게스트 역 전박찬, 맨 역 이기현, 우먼 역 김정민, 강해진 | 제공 = ㈜모먼트메이커
연극 <시티즌 오브 헬>은 뮤지컬 <록키호러쇼>, <그림자를 판 사나이>, <킹 아더>를 통해 자신만의 창작세계를 보여주고, 뮤지컬 <HOPE: 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으로 제4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 연출상을 수상한 오루피나가 연출을 맡았으며 1937년 12월 31일 자정 직전 새해를 맞이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던 부부에게 갑작스럽게 찾아온 손님 ‘게스트’ 역에는 연극 <라스트 세션>, <에쿠우스>와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 등을 통해 강렬하고 진한 연기를 보여준 전박찬이 캐스팅되었다.
 
또한, 사랑하는 아내를 지키고 어두운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남편, ‘맨’ 역은 <예술적 예술>, <텍사스 고모>, <모든 군인은 불쌍하다> 등에서 깊고 섬세한 연기를 보이며 주목받은 이기현이, 비밀경찰에게 끌려가는 사람들의 비명이 난무하는 밤, 남편이 출근한 집에 홀로 남아 그가 무사히 돌아오기만을 기다리는 아내, ‘우먼’역에는 연극 <인형의 집>, <유리동물원>, <블라인드> 등을 거치며 다양한 스펙트럼의 연기를 펼친 김정민과 <스카팽>, <오슬로>, <한여름 밤의 꿈>에서 인상 깊은 모습을 보여준 강해진이 캐스팅되었다.
뮤지컬 <미드나잇> 시리즈에 이어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할 원작 <시티즌 오브 헬>의 개막 소식에 많은 공연 팬들의 관심이 집중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연극 <시티즌 오브 헬>은2023년 3월 30일, 인터파크와 예스24티켓에서 프리뷰 공연 4회차를 포함한 1차 티켓 판매를 진행한다. 연극 <시티즌 오브 헬>은 오는 4월 21일 대학로 자유극장에서 처음으로 문을 두드릴 예정이다. 

(한국사진방송 이상미기자)
올려 0 내려 0
이상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르는 것만으로도 가슴 저미는 이름! 뮤지컬‘친정엄마’ 오늘(28일) 개막! (2023-03-28 10:52:00)
더 뜨겁고 강렬하게, 음악에 미쳐가는 시간 뮤지컬 <트레이스 유> (2023-03-28 10:3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