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2월0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종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태안군, ‘피트’ 등 지역 해양자원 상용화 나선다!

-6일 ‘해양치유 자원 상용화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열고 화장품 등 시제품 선보여-
등록날짜 [ 2022년12월07일 08시36분 ]

[한국사진방송 박정현 기자] 해양치유센터 건립에 나서고 있는 태안군이 ‘피트’ 등 지역 해양자원의 상용화를 추진한다.

군은 지난 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용역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치유 자원 상용화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갖고 피트를 원료로 한 기능성 화장품 등 시제품을 선보였다.

이날 선보인 시제품은 태안 피트의 유효성분인 풀빅산 등을 추출하고 중금속을 제거할 수 있는 추출 원천기술을 이용한 것으로, 매장된 피트를 채굴해 상용화를 위한 추출 원천기술을 확보하는 것은 전국에서 태안군이 최초다.

피트(peat)는 식물이 일만 년 이상 부식해 생성되는 천연 유기물로, 근골격계 질환 완화 등 생리활성 기능이 뛰어나 헝가리 등 유럽에서는 오랜 기간 대체 의약제로 사용돼 왔다.

특히, 환경오염이 존재하지 않던 과거의 깨끗하고 다양한 식물들이 수천년의 세월을 거쳐 퇴적돼 바이오미네랄, 미량원소, 비타민, 아미노산, 지방산, 식물호르몬이 사람의 피부에 흡수되기 용이한 분자구조로 농축돼 있으며, 국내에서는 지난 2018년 태안에서 전국 최초로 피트가 발굴돼 큰 관심을 끌기도 했다.

이날 중간 보고회에서는 태안 피트와 이를 이용한 상품들의 엄격한 품질관리를 위한 조례안, 품질인증을 표시하는 브랜드 로고, 외산 제품들과의 비교우위 실험 결과 등이 발표됐으며, 지역 산학협력을 통해 개발된 입욕제와 워시오프팩 등 현재 개발 진행 중인 프리미엄 상품들에 대한 보고도 진행됐다.

군은 피트를 비롯해 소금, 머드 등 태안의 해양자원에 대한 연구를 지속 추진, 오는 2024년 남면 달산포 일원에 개관 예정인 해양치유센터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 확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가세로 군수는 “태안해양치유센터를 통해 해양레저와 휴양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많은 사람들이 태안 피트를 이용한 상품들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전 국민이 생리활성 효능이 입증된 태안 피트를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품질관리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한국사진방송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1 내려 0
박정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13개사 3068억 유치…지역경제 밑불 지펴 (2022-12-07 11:55:33)
태안군, 내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 3864명 “3년 연속 道 1위!” (2022-12-07 08:3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