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2월0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알콩달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발달장애인 최석원 작가, “장애인식 개선 기여” 중랑구청장 표창

등록날짜 [ 2022년11월26일 11시41분 ]
 발달장애인 최석원 작가, “장애인식 개선 기여중랑구청장 표창

 

지난달 중랑구청장으로부터 지역사회 장애인식 개선 기여한 공로로 표창장 받아

최석원 작가, 밀알복지재단 소속 브릿지온 아르떼로 활동하며 미술로 장애인식개선 활동

코로나19 의료진 위해 응원 그림 그리고, 기업과 협업해 다회용 쇼핑백 출시해 환경보호 메시지 전하는 등 재능기부 활동 활발

사진/중랑구청장으로부터 표창장 받은 브릿지온 아르떼 최석원 작가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에서 운영하는 브릿지온 아르떼소속 최석원 작가가 지역사회 장애인식 개선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달 중랑구청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고 23() 밝혔다.

 

최석원 작가가 소속된 브릿지온 아르떼는 그림을 통해 장애 인식 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발달장애인 예술단이다.

 

브릿지온 아르떼가 창단한 2020년부터 함께한 최석원 작가는 장애인식개선 교육이 필요한 다양한 기업, 기관 등을 찾아가 그림으로 사회통합의 메시지를 전해왔다.

 

또한 매년 브릿지온 아르떼 소속 작가들과 함께 온오프라인 전시회를 개최하여 비장애인과 장애인을 잇는 가교 역할을 맡고 있다.

 

이 밖에도 2020년에는 코로나19 의료진을 응원하는 그림을 그려 공개하고, 지난해에는 기업과 협업해 환경보호와 장애인식개선 메시지를 담은 다회용 장바구니를 출시하는 등 다양한 재능 기부 활동을 펼쳐왔다.

 

최석원 작가는 앞으로도 제가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그림을 통해 사회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펼치고 싶다고 밝혔다.

 

밀알복지재단 정규태 장애인식개선센터장은 최석원 작가의 수상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최석원 작가와 같이 자기가 좋아하고 잘 하는 일로 직업을 갖고 사회에 기여하는 발달장애인들이 더 많이 생길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밀알복지재단도 앞으로 발달장애인 예술가들의 활동을 적극 서포트하며 예술로 장애 인식이 개선되는 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밀알복지재단은 미술과 음악을 통해 장애인 인식 개선 활동을 전개하고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지원을 받아 발달장애인 미술 작가로 구성된 브릿지온 아르떼(Bridge on Arte)’와 클래식 연주자들로 이뤄진 브릿지온 앙상블(Bridge on Ensemble)’을 운영 중이다. '브릿지온'이란 이름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연결하는 '다리(Bridge)' 역할을 하겠다는 포부가 담겨 있다.

 

밀알복지재단은 1993년 설립되어 장애인, 노인, 지역사회 등을 위한 53개 운영시설과 9개 지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11개국에서 아동보육, 보건의료, 긴급구호 등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09, 2014년에는 삼일투명경영대상에서 각각 장애인부문 대상’, ‘종합 대상을 수상해 투명성을, 2018년에는 서울시복지상 장애인권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며 전문성을 인정받았으며 2015년에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로부터 특별 협의적 지위를 획득하며 글로벌 NPO로서 지위와 위상을 갖추었습니다.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재)솔브레인 나눔재단, 경력단절여성 등 취약계층에 (2022-11-27 13:47:33)
밀알복지재단-한수원, 경북 청송군에 태양광 안심가로등 40본 설치 및 점등식 진행 (2022-11-25 12:1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