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1월3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엔트테인먼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르사주' 12월 21일 개봉…강렬한 티저 포스터&보도스틸 공개!

등록날짜 [ 2022년11월25일 09시46분 ]
ⓒ 그린나래미디어(주)  

올해 칸영화제를 통해 처음 공개되어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에서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한 ‘팬텀 스레드’ 비키 크립스 주연, 마리 크로이처 감독의 '코르사주'가 12월 21일 국내 개봉을 확정한 가운데, 티저 포스터와 보도스틸 12종을 공개했다.
 
12월 21일 개봉을 확정한 '코르사주'는 숨이 막힐 듯한 황실의 통제를 벗어던지고 마침내 황실의 문턱을 뛰어넘은 오스트리아 황후 엘리자베트의 살아 움직이는 초상을 그린 영화로 2022년 칸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에 공식 초청되어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 2023년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 부문 오스트리아 공식 출품작으로 선정된 작품이다. 국내에서는 ‘시씨’라는 애칭으로도 유명한 오스트리아의 황후, ‘엘리자베트’ 역은 폴 토마스 앤더슨 감독의 '팬텀 스레드'를 비롯해 '올드', '베르히만 아일랜드' 등의 작품으로 유명한 배우 비키 크립스가 맡았다.

 
ⓒ 그린나래미디어(주)
 
이번에 공개된 '코르사주'의 티저 포스터에서는 ‘엘리자베트’로 완벽하게 변신한 비키 크립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누군가에게 저항하는 듯한 손동작과 힘 있는 표정이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포스터 속 수많은 영화제 로고 또한 '코르사주'를 향한 전 세계의 열기를 느낄 수 있게 한다. 함께 공개된 보도스틸은 1870년대,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을 완벽하게 재현한 미장센으로 더욱 눈길을 사로잡는다. 보도스틸에는 ‘엘리자베트’ 뿐만 아니라 그의 남편인 황제 ‘프란츠 요제프’, 아들과 딸인 황태자 ‘루돌프’, 공주 ‘발레리’의 모습까지 담겨 있다.
 
'코르사주'는 지난 10월에 열린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처음 국내에 소개되어 전 상영을 순식간에 매진시켰으며, “이 영화는 정말 기념비적인 여성영화다”(이용철 평론가), “아주 매력적이고, 힘이 넘치는 영화”(트위터 헤*), “비키 크립스의 연기, 특히 그의 얼굴이 정말이지 너무 좋았다”(왓챠피디아 Ser***), “유려하고 아름다웠다”(왓챠피디아 k**)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코르사주'는 해외 유수 언론과 평단으로부터 “전기 영화 클리셰의 재치 있는 전복”(Variety), “지루한 시대극의 개념을 새롭게 재해석하는 작품”(Little White Lies), “비키 크립스는 짜릿할 정도로 치열하고 만족할 줄 모르는 연기를 보여준다”(The Guardian) 등의 극찬을 받고 있어 더욱 기대를 높인다.
 
티저 포스터와 보도스틸을 공개한 황후 엘리자베트의 새로운 초상 '코르사주'는 12월 21일 개봉 예정이다.
 
 
 
[한국사진방송 김은옥 기자]
 
 
올려 0 내려 0
김은옥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감' 미공개 스틸 12종 공개…시대를 뛰어넘는 소통과 청춘 로맨스에 관객들도 ‘동감’ 중! (2022-11-25 09:58:08)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시청자 반응 '팡팡' 터졌던 웃음 '폭탄' 명장면 셋 (2022-11-25 09:4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