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2월0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종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민 맞춤형 지역사회보장계획 최종안 마련

- 도,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최종보고회…9개 전략 55개 세부사업 수립 -
등록날짜 [ 2022년11월23일 18시35분 ]
 
[한국사진방송 박정현 기자] 충남도가 도민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 내년부터 2026년까지 추진하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최종안이 확정됐다.

도는 23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김석필 저출산보건복지실장을 비롯해 사회보장위원회 위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확정을 위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함께하는 따뜻한 복지, 힘 있게 성장하는 충남’을 목표로 마련한 이번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사업 5개 추진 전략과 39개 세부사업, 4개 균형발전 추진 전략과 16개 세부사업 등 총 9개 전략 55개 세부사업으로 구성했다.

사회보장사업 전략은 △촘촘하고 안정된 돌봄 기반 확대 △빈틈없는 복지서비스 강화 △미래 성장을 위한 든든한 지원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터전 마련 △삶을 즐기는 문화·배움 공동체 구축이다.

균형발전 추진 전략은 △시군 사회보장급여 이용 및 제공 기반 구축 △시군 역량강화 △지역사회 거버넌스 구축 △시군 사회보장 인프라 확충으로 정했다.
계획 수립 대행기관인 충남사회서비스원은 지난 4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기본계획안 마련을 위해 전담팀(TF) 구성·운영, 지역사회보장 수요 및 자원 조사, 사회보장 분과별 토론회, 워크숍 등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도내 복지 여건을 진단하고, 중간보고회 및 공청회를 거쳐 최종보고회까지 8개월 동안 복지분야 전문가 및 지역주민 의견을 수렴해 최종계획안을 마련했다.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추가로 반영하고, 도 사회보장위원회 심의와 도의회 보고 등의 과정을 거쳐 보건복지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김석필 저출산보건복지실장은 “이번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바탕으로 민·관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내실있게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도민 모두가 공감하고 함께 누릴 수 있는 복지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한국사진방송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1 내려 0
박정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해양쓰레기 운반 ‘늘푸른충남호’ 진수 (2022-11-23 18:38:12)
미래 유망 직업 1위…충남도립대 작업치료과 학술제 개최 (2022-11-23 18:2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