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2월03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종합뉴스 > 사회/종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그린피스, 제이유나와 함께 ‘귀여움을 구해줘’ 캠페인 시작

등록날짜 [ 2022년11월23일 13시15분 ]

- 멸종위기종 동물 7종을 중심으로 기후변화에 따른 생태계 파괴 알리는 시민참여 캠페인

- 싱어송라이터 제이유나, 캠페인 노래 기획에서 작사 작곡까지 적극 참여긍정적 변화 참여 기뻐

- 기후위기로 위험에 처한 동물들의 이야기를 담은 캠페인 송 및 영상 공개

 

 

 

싱어송라이터 제이유나와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가 멸종 위험에 처한 동물을 구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

 

 

 

사진 설명: 그린피스의 귀여움을 구해줘캠페인 크리에이티브 (-: 벵골 호랑이, 황제펭귄, 푸른바다거북, 코알라, 반달가슴곰, 사막도마뱀, 흰족제비)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는 멸종위기종 동물 7(벵골 호랑이, 푸른바다거북, 사막도마뱀, 반달가슴곰, 흰족제비, 황제펭귄, 코알라)을 중심으로 급격한 기후변화에 따른 생태계 파괴 상황을 알리기 위해 ‘#귀여움을구해줘캠페인을 23일 시작했다. 캠페인 참가자는 간단한 테스트에 참여해 어떤 동물이 본인과 가장 닮았으며, 해당 동물이 어떤 위험에 처했는지를 알 수 있다.

 


사진 설명: 싱어송라이터 제이유나(J.UNA) (MPMG MUSIC 제공)

 

이번 캠페인의 주제곡 벵바도반족펭코’(멸종위기종 동물 7종의 앞 글자를 따온 제목)의 기획과 작사·작곡은 싱어송라이터 제이유나가 맡았다. 제이유나는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밴드2’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최근에는 알고 있지만', ‘유미의 세포들등 다수의 인기 드라마 OST에 참여했다. 제이유나는 이번 캠페인 주제곡을 통해 흥미로운 멜로디와 매력 있는 목소리를 선보였다. 특히 가사에는 각 동물이 어떠한 위험에 빠졌는지를 반영해, 기후위기 중요성을 역설적으로 알렸다.

 

 

제이유나는 평소에도 기후위기의 심각성에 공감하고 있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기후위기라는 커다란 문제 앞에서 작게만 느껴졌는데, 음악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에 동참을 할 수 있어서 기쁜 마음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태영 그린피스 생물다양성 캠페이너는 멀게만 느껴질 수 있는 기후위기 문제를 보다 직관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라며 기후위기로 인한 생태계 파괴 속도가 빨라지고 있어, 이미 인류를 포함한 제6차 대멸종의 경고가 제기되고 있다. 재생에너지 확충 등 기후변화 대응 활동은 귀여운 동물을 넘어 우리 모두의 생존을 위한 일이라고 밝혔다.

 

 

귀여움을 구해줘 캠페인 비디오 및 나를 닮은 귀여운 동물 찾기' 테스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든 테스트 참여자에게 2023년 디지털 플래너가 증정된다.

 

 

귀여움을 구해줘 유튜브 영상: https://youtu.be/nA1Ou3v8hw4

 

 

한편, 그린피스는 세계 곳곳에서 산림, 해양 캠페인을 진행하며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그린피스는 전 세계 음악가들과 함께 환경 문제와 기후위기에 대해 알리고 있다. 세계적 록 밴드 라디오헤드의 톰 요크부터 이탈리아 피아니스트 루도비코 에이나우디까지, 때로는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진중하게, 때로는 희망을 전하기 위해 세계 아티스트들과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다

 

 
올려 0 내려 0
복성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도로 재비산먼지 집중 관리로 시민 건강 보호 나선다 (2022-11-23 13:34:52)
미추홀구 주안2동,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진행 (2022-11-22 20:2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