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2월0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보물창고 > 이 작가를 주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예술가 동정] 세계가 알아주는 류신우 사진작가

등록날짜 [ 2022년11월23일 11시14분 ]
 [예술가 동정] 세계가 알아주는 류신우 사진작가

 

류신우柳信佑 사진작가가 세계예술계를 대상으로 뜨겁게 타오르고 있어 많은 이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류작가는 최근에 미국의 저명한 세계사진가인명사전에 등재되었고, 인도국제사진전의 심사위원으로 초청되었다.

또한 류 작가는 한국사진방송에서 창간한 최고급 명품 연속간행물 무크 예술지존에도 작품을 수록하였다.

 

 

***********

 

* 자세한 것은 아래 참조:

 

미국사진협회(PSA)가 매년 발간하는

<2021년 세계사진 인명록 Who’s Who in Photography>에 제 이름이 컬러분야(PIDC)와 흑백분야(PIDM), 여행분야(PTD), 3개 분야에 각각 등재되었습니다. 특히 흑백분야에서는 세계 랭킹 35위로 최고 작가 48명에도 포함되어 제 작품과 함께 게재되었습니다. 선정 기준은 PSA가 인증한 국제사진공모전에서 입선한 사진작가들 중에서 사진작가증 소지 여부와 관련 없이 입선율과 가작, 메달의 입상 횟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상위 5%만 선정해서 매년 발표합니다. 저는 2016년부터 매년 등재되었습니다. 한국 사진작가로서 큰 영광입니다. 미국사진협회(PSA)1934년에 설립된 단체로 FIAP(1950년 창립)보다 오래되며 국제사진단체 중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권위가 있습니다. 국내 사진작가들에게 널리 알려진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PSA로부터 1958년도에 IUTP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류신우 柳信佑

- 토목기술사/안동하회마을 출생

- 국제 사진작가 3대 타이틀 소지

(EFIAP/d1, MPSA, GPU VIP 4)

- PSA(미국사진협회) 한국회원담당 이사

- 국제사진공모전 5,426회 수상(2015~2022)

 

...................................................................

심사위원 : 류신우

EFIAP/d1, MPSA, GPU VIP 4

 

김 대표님, 저는 인도에서 개최하는 <VINTAGE KOLKATA 2022> 국제사진공모전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합니다. 이 사진공모전은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국제사진예술연맹(FIAP)으로부터 인증을 받아 실시합니다. 응모분야는 4개로 분야로 Open Color, Open Monochrome, Nature, Travel 이며 마감 일자는 2022124일입니다. 심사위원을 미리 발표하더라도 국적이 서로 달라서 부정이 개입할 소지가 전혀 없습니다. 국제사진공모전의 심사위원 참가는 이번이 세 번째입니다. 이 사진공모전은 FIAP 사진작가 및 한국사협의 정회원 입회 점수가 부여되며 FIAP 사진작가 자격증서를 취득하면 국제사진공모전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집니다. 우리나라 사진작가들도 많이 참여하여 국위를 선양하시길 바랍니다.

*

 

 

인도에서 개최한 국제사진공모전에서 4개분야에 16개 작품을 응모하여 10개 작품이 입선되고, 입선 중에서 금메달 1개와 가작 3개를 각각 획득하여 최고 작가상(Best Entrant Award)을 수상하였습니다. 최고 작가상 수상자에게는 국제사진예술연맹(FIAP)이 특별히 <FIAP Blue Pin>을 별도로 수여합니다. <FIAP Blue Pin>은 이번이 세 번째로 저에게는 큰 영광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달의 초대작 (2022년 10월), 한국사진방송 배택수 심사위원장 발표 (2022-12-05 16:38:32)
임천수 사진작가 '자신만의 감성을 찾아 떠나는 아트아우라 유목민' (2022-11-21 12:1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