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2월0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알콩달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독도는 한국땅’독한 NFT 프로젝트 MOU 체결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진행

등록날짜 [ 2022년09월25일 14시36분 ]
 () 독도사랑운동본부, 코인플러그

독도는 한국땅독한 NFT 프로젝트 MOU 체결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진행

 

 

독도사랑운동본부 (총재 원용석)와 블록체인 전문 기업 코인플러그 (대표 어준선)가 독도 아름다움과 가치를 알리고 독도를 수호하기 위한 NFT 프로젝트 독한 프로젝트 2022’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이번 협약식을 메타버스에서 진행해 이목을 끌었다.

 

코인플러그는 메타디움 블록체인 기반의 NFT마켓 플레이스 메타파이 (MRTAPIE)를 활용해 코인플 독도사랑운동본부와 NFT를 연계한 독도 수호 프로젝트를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독한프로젝트 2022’에서 독한독도는 한국땅을 줄인 단어로 대한민국 아름다운 영토인 독도를 NFT 기술과 연결하여 수고하고, 대한민국 영토임을 알리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그동안 독도를 둘러싼 역사적 배경 및 이슈만 다루었던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독도를 중심으로 한 중장기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독도 관련 다양한 문화컨텐츠 생산, 독도 수호 (기부) NFT로 연결하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당연히 가까운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여행이자 문화로서의 독도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독도사랑운동본부가 보유한 독도 전문 컨텐츠 및 전문가, 파트너사와 메타파이의 NFT 기술력을 기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하기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조종철 사무국장은 코인플러그와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최신 기술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NFT를 활용한 다채로운 독도 관련 컨텐츠를 구성할 계획이다.”라며 오는 1015일 독도의 날부터 향후 국민들의 독도 문화공간으로 건립 예정인독도랜드까지 관련하여 준비중인 프로그램들도 NFT와 연계하여, 실 생활속 독도가 될 수 있도록 코인플러그와 후원기업 및 단체와 함께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메타버스 허원호 이사는 “NFT 기술력을 바탕으로 독도수호를 위한 일에 협력하게 되어 뜻 깊다.”라며향후 독도사랑운동본부와 독도 수호를 위해 NFT를 연계한 새로운 형태의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싸이월드, 사랑의열매 마스코트 (2022-09-26 16:26:44)
정관스님 사찰음식, 유럽연합(EU) 테이블에 오르다 (2022-09-21 15:2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