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2월0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종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태안군, ‘인구증가 두 팔 걷었다!’ 찾아가는 홍보 서비스 돌입

-7일 한서대 신입생·재학생 및 교직원 대상 ‘찾아가는 전입신고 홍보’ 진행-
등록날짜 [ 2022년09월08일 13시55분 ]
 
<사진설명> 7일 한서대 본관 소강당에서 군 관계자들이 전입신고 홍보를 진행하는 모습.


태안군, ‘인구증가 두 팔 걷었다!’ 찾아가는 홍보 서비스 돌입
-7일 한서대 신입생·재학생 및 교직원 대상 ‘찾아가는 전입신고 홍보’ 진행-

태안군이 인구증가를 위한 발품행정에 적극 나섰다.

군은 남면 행정복지센터 민원팀과 함께 지난 7일 한서대 태안캠퍼스 본관 소강당 내 오리엔테이션 현장을 찾아 신입생 및 재학생과 교직원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입신고 홍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는 30일 이상 거주 시 거주지 전입신고를 의무화한 주민등록법 제6조에 따른 것으로, 군은 학생들의 전입을 장려하기 위해 최초 전입 시 5만 원 상당의 태안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최초 전입 이후 6개월 경과 후 매년 말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이 계속 태안으로 돼 있을 경우 연 1회 3년간 ‘대학생 생활안정 장학금’ 10만 원을 지급한다.

군은 찾아가는 전입 홍보 서비스 등의 노력을 통해 지난해 총 42명의 한서대생에 생활안정 장학금을 지급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한서대 기숙사와 인근 거주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시 홍보에 나서고 학교 측에 협조공문을 발송하는 등 찾아가는 서비스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의 인구 증가를 도모하고자 적극적인 전입 정책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홍보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인구 증가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사진방송 신문 편집국]

[저작권자 © 한국사진방송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1 내려 0
박정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태안군, 원북면 장대2리 마을회관 준공식 개최 (2022-09-08 13:58:50)
“이웃에 온기 전해요!” 재능 나눔 나선 태안군 귀농·귀촌인들 (2022-09-08 13:5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