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9월2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종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태흠 지사, 자립준비청년들 홀로서기 응원

- 충남자립지원전담기관 현장 방문…이어유서포터즈 위촉 및 간담회 개최 -
등록날짜 [ 2022년08월10일 19시54분 ]
 

김태흠 지사, 자립준비청년들 홀로서기 응원
- 충남자립지원전담기관 현장 방문…이어유서포터즈 위촉 및 간담회 개최 -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9일 아산시 소재 충남자립지원전담기관을 방문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들을 응원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김 지사를 비롯해 자립준비청년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어유서포터즈 위촉 및 자립 지원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지난해 정부에서 발표한 ‘자립준비청년 지원강화 방안’과 ‘충남도 보호종료아동 지원 종합계획’에 담긴 지원 정책을 소개하고, 청년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도내에서는 2018년 111명, 2019년 113명, 2020년 134명, 지난해 106명이 시설을 떠나 홀로서기에 나섰으며, 올해는 123명(잠정)이 시설을 떠났거나 떠날 예정이다.
도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당당히 펼쳐나갈 수 있도록 2016년 자립지원전담기관을 설립해 자립체험, 금융, 취업 등 자립증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삼성전자, 사랑의열매와 협약을 맺고, 충남자립지원담기관과 자립준비청년들에게 1인실 주거 공간과 자립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희망디딤돌 충남센터와 통합 운영함으로써 자립준비청년들에게 보다 촘촘한 지원을 하고 있다.
김 지사는 “국민기초생활수급률 36.1%, 일반 청년(8.9%)과 비교해 높은 실업률 16.3%, 월평균 수입 127만 원 등 자립실태에 관한 통계가 홀로서기에 나선 청년들의 어려움을 대변하고 있다”며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한명, 한명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충남도가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겠다”고 새출발에 나서는 이들을 응원했다.
대학 진학은 물론, 사회복지사와 공무원이 되기 위한 노력 등 자신의 자립계획을 밝힌 청년들은 “자립 후배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성공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후원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간담회에 앞서 광역자치단체 중 최초로 위촉한 이어유서포터즈는 온·오프라인에서 후배들과의 만남을 통해 학업·진로·자립준비 상담, 자립에 필요한 정보공유 및 자립계획에 대한 자신들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후배들의 멘토 역할을 하게 된다.
서포터즈는 학업을 계속하고 있는 대학생과 취업해 생활하고 있는 직장인, 사회복지사, 공무원 등 21명으로 구성됐다.
김 지사는 “이어유서포터즈가 자립을 준비하는 후배들이 안전하고 따뜻하게 사회의 일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에서도 보호아동과 자립준비청년이 안정적인 사회진출과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사진방송 신문 편집국]

[저작권자© 한국사진방송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 1 내려 0
박정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태안군, ‘백중사리’ 기간 피해 최소화 앞장! (2022-08-11 09:15:44)
빈틈없는 전시 대비…을지연습 준비 ‘철저’ (2022-08-10 19:5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