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2월0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전시회탐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캐논코리아, 제30회 국제방송∙음향∙조명기기전시회(KOBA 2022) 참가

등록날짜 [ 2022년06월28일 14시58분 ]
 방송·영상 산업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KOBA 2022에 참가한 캐논코리아

캐논코리아, 30회 국제방송음향조명기기전시회(KOBA 2022) 참가

 

- ‘캐논으로 보다, 캐논이 보여주다라는 테마로 프로 캠코더, 시네마 렌즈 등 프로 영상 장비 선보여

- 시네마 EOS 체험 존 HDR 디스플레이 존 VR 렌즈 존 버티고 존 등 다양한 콘텐츠 마련

 

[참고 이미지]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 주식회사(대표이사 최세환, https://kr.canon)가 제30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Korea International Broadcast Audio & Lighting Equipment Show, 이하 KOBA 2022)’에 참가한다.

 

올해로 30회째를 맞이한 ‘KOBA 2022’는 방송융합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세계 각국의 우수한 영상 기기를 한자리에 모아 전시하는 국내 최대 방송 장비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Media, Waves of Innovation’이라는 주제로 오는 629일부터 71일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COEX) 전시장 C, D홀 및 컨퍼런스 센터에서 개최된다.

 

KOBA 2022에서 캐논코리아는 토탈 이미징 솔루션기업으로 재탄생한 캐논의 혁신 메시지를 캐논으로 보다, 캐논이 보여주다라는 테마로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4K 영상 대중화 및 1인 미디어 시장이 확대되는 가운데, 영화, 방송 등 전문 영상 제작자들을 위한 최적의 영상 솔루션 장비 전시 및 체험존을 마련해 압도적인 광학 기술력을 입증할 전망이다. 관람객은 캐논코리아 부스에서 시네마 EOS 체험 존 캠코더 체험 존 시네마 렌즈 전시 존 HDR 디스플레이 존 RF 렌즈 전시 존 BCTV 체험 존 VR 렌즈 존 PTZ 버티고 존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시네마 EOS 체험 존에서는 우수한 성능을 갖춘 ‘EOS C70’부터 5.9K 시네마 카메라 EOS C500 Mark II, 올해 3월에 출시한 8K 콤팩트 풀프레임 시네마 카메라 ‘EOS R5 C’까지 최신 시네마 EOS 라인업 4종을 전시한다. 또한 각 카메라에 대응하는 렌즈 총 10종 이상을 선보임으로써 4K 시대를 선도하는 캐논의 선도적인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다.

 

캠코더 체험 존에서는 압도적 화질에 소형경량의 디자인으로 편리성까지 갖춘 캐논의 프로페셔널 캠코더 라인업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KOBA 2022 캐논 부스에는 1인 미디어와 전문가를 겨냥한 소형 4K 캠코더 XA 시리즈 5종과 방송 전문가용 4K HDR 촬영 지원 캠코더 'XF605' 등 다채로운 라인업을 내보인다.

 

‘HDR 디스플레이 존에서는 영상 제작 환경에 최적화된 전문가용 4K/HDR 디스플레이 DP-V1830DP-V3120 제품을 선보인다. DP-V183018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로, 하이 콘트라스트와 4K HDR 해상도의 영상 콘텐츠를 정밀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DP-V3120은 하이 콘트라스트 비율 2,000,000:1을 실현하는 31인치 프로페셔널 4K/HDR 레퍼런스 디스플레이로, 스튜디오 및 포스트 프로덕션 작업뿐만 아니라 4K 디지털 영상에도 최적화된 유연한 모니터링을 실현한다.

 

HDR 디스플레이 존 좌측으로는 캐논의 대표 RF 렌즈들을 만나볼 수 있는 ‘RF 렌즈 전시 존이 있다. 관람객은 광각부터 망원까지 다양한 화각의 RF 렌즈를 살펴볼 수 있다. 그 옆의 ‘BCTV 체험 존에는 초고배율 줌 렌즈인 UJ90x9B 4K 방송용 렌즈 3종이 전시되어 최신 4K 영상 촬영 및 솔루션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RF 렌즈 존 뒤편에 위치한 ‘VR 렌즈 존에서는 RF5.2mm F2.8 L DUAL FISHEYE 렌즈로 촬영한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원격으로 회전, 줌 조정이 가능한 PTZ 카메라 CR-N500/CR-N300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PTZ 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버티고 존에서는 최근 고화질 세로형 영상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8K 초고해상도 영상까지 손쉽게 세로형으로 리프레이밍 할 수 있는 버티고(VERTIGO)’ 프로젝트를 살펴볼 수 있다. ‘버티고는 얼굴 인식 인공지능(AI) 기술과 클러스터링 기술을 사용해 편집 시간과 수작업의 부담을 최소화했으며, 특히 GPU 기반의 렌더링 기술로 여러 영상을 동시에 생성하는 작업이 가능하다.

 

최세환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많은 관람객이 이번 KOBA 2022를 통해 캐논의 최첨단 방송·영상 장비를 경험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캐논코리아의 토탈 이미징 솔루션을 통해 방송·영상 분야에서도 다양한 혁신을 선보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

 

캐논코리아 주식회사

캐논코리아는 1985년 한국의 롯데그룹과 일본의 캐논사가 합작으로 창립한 롯데캐논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지난 2021111, 캐논코리아는 사무기와 카메라 사업 영역의 경영을 통합해 입력부터 출력까지 모두 가능한 토탈 이미징 솔루션기업으로 재출범했습니다. 현재 사무기 사업은 국내 대규모 생산 공장 및 연구소를 통해 개발, 생산, 수출, 판매를 아우르는 종합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디지털 복합기를 중심으로 헬스케어, 오피스 솔루션 등 4차 산업 트렌드에 부합하는 사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사업은 2003년부터 2021년까지 19년 연속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를 유지하면서 카메라 업계 1위 기업으로서 브랜드 파워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캐논코리아는 장애인 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되는 등 지속가능한 ESG 경영 활동을 전개하면서 나눔과 실천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캐논코리아는 캐논의 광학기술력을 집중한 혁신적인 제품과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변화하는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극사실화!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 (2022-06-28 19:02:20)
달항아리 전문갤러리 인사동 "갤러리 고미술312" (2022-06-27 14:4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