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11월2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공연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우크라이나 평화를 기원하며, 어린이들이 용돈을 모아 기부

등록날짜 [ 2022년05월21일 10시56분 ]
 우크라이나 평화를 기원하며, 어린이들이 용돈을 모아 기부

 

- 한국만화영상진흥원모든 어린이를 위하여행사 모금 기부금 우크라이나 대사관 전달

- 어린이날 우크라이나 평화기원 체험 행사 개최와 함께 시민의 자발적 기부참여 유도

-‘NO WAR 평화 카툰전한국만화박물관에서 전시 중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55일부터 8일까지 어린이날 주간을 맞아 한국만화박물관에서 개최한 모든 어린이를 위하여행사를 통해 모금한 우크라이나 평화기원 기부금을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관에 전달했다.

 

어린이날 10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는 동시에 현재 전쟁으로 고통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 어린이들이 하루 빨리 일상의 삶을 되찾길 바라는 마음으로 어린이날 행사에 우크라이나 평화를 기원하는 자율 기부함을 설치하였다.

 

행사기간 동안 약 3,000여명의 관람객이 한국만화박물관을 방문하였다. 어린이와 가족 관람객들은 우크라이나 평화 기원 예술 체험 행사를 즐기고, 평화를 기원하며 기부에 동참하였다. 또한 만화가들은 우크라이나 평화를 기원하는 ‘NO WAR 평화 카툰전을 통해 전쟁 반대와 평화 기원 메시지를 시민과 함께 나누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신종철 원장은 “‘모든 어린이를 위하여행사에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찾아와 즐겁게 참여하였으며 또한 전쟁의 고통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 어린이를 생각하며 많은 시민들이 기부에 동참해주셨다.”시민들의 작은 염원을 담아, 우크라이나 어린이들이 평화로운 일상으로 되돌아갈 수 있길 바란다.” 고 말했다.

 

모든 어린이를 위하여행사로 선보였던 ‘NO WAR 평화카툰전의 44개 작품은 러시아의 전쟁행위를 반대하고 우크라이나의 평화를 기원하며 날카로운 풍자를 통해 인간애를 다시 생각해 보게 하는 작품들이다. NO WAR 평화 카툰전과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하는 방정환, 어린이를 만나다전시는 626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 로비에서 개최된다.

 

박물관 이용에 대한 세부내용은 한국만화박물관 홈페이지(www.komacon.kr/comicsmuseum/)와 한국만화박물관 안내(032-310-3090)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시아1인극제·거창2022> 국내 참가작 공모 (2022-05-21 11:03:21)
고궁음악회 '덕수궁 풍류대장' 개최 (2022-05-21 09:0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