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8월0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알콩달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운인공지능고, 다원DNS와 산학협력 MOU 맺어

등록날짜 [ 2022년03월05일 11시13분 ]
 광운인공지능고, 다원DNS와 산학협력 MOU 맺어

- 전기, 전력 설비 및 인공지능 분야에서의 산학 상생 발전 모델 구축 도모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교장 이상종)와 지난 15일 다원DNS(대표 여운남)는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맺었다.

 

산업체와 학교가 연계성을 강화하고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 내용으로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 이상종 교장과 다원DNS여운남 대표, 황준섭 본부장, 고영재 연구소장이 참석했다. 2022학년도부터 광운전자공업고등학교에서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로 교명을 변경한 광운인공지능고는 대한민국 전자교육의 요람에서 국내 최초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인공지능(AI) 분야를 선도할 특성화 고등학교로 거듭나기 위해 전폭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다원DNS2007년을 시작으로 소비전력 측정기부터 세계에서 가장 작은 초소형 스마트플러그 개발까지 지난 11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IoT Innovation을 선도하고 있으며, 국내 3사 통신사 및 일본 통신사에 개발 및 공급하여 누적판매량 120만대를 달성하였다. 순수 국내 독자 기술인 IoT Device, Platform, BigData, App을 보유한 IoT 전문기업 다원DNS의 스마트 디바이스는 언제 어디에서나 실시간으로 소비전력을 확인하고 ON/OFF 컨트롤이 가능하며 전기요금을 예상할 수 있고 가정이나 산업현장에서도 전기를 좀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로 다원DNS는 산업체 맞춤형 교육 지원 및 취업 지원과 최신 산업기술을 제공하며,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는 산업현장에 필요한 기업 맞춤 인력을 양성하기로 상호 협력하였다.

다원DNS여운남 대표는 당사의 탄탄한 노하우와 폭넓은 전문 지식 및 솔루션으로 대한민국 최초의 인공지능 고등학교인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함으로써 전기, 전력 설비 및 인공지능 분야에서 산학 상생 발전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산학 협력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이에 대해 이상종 교장은 다원DNS와의 산학 협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인공지능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창의력 있는 산업 인력, AI기반 스마트시티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는 뜻을 전했다.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와 다원DNS는 이 외에도 교육 실습용 기자재 후원, AI 선도 기업 탐방 활동 전개, 기업과 학교, 지자체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나눔 프로그램, 광운인공지능고 인공지능체험관에 자사 제품 및 자료 전시 등도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함께 했다.

 

아래 관련 사진 첨부

 

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 Since1934 전자교육의 요람에서 인공지능 선도학교

[01890]서울 노원구 광운로124(월계동,광운인공지능고등학교) 대표전화) 02-918-7761 팩스) 02-917-5091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소년이 앞장서는 사전투표 공명선거 선플캠페인, 정책선거 Yes! 흑색선전 No! (2022-03-05 13:19:12)
제20대 대통령 후보, 아름다운 언어사용 선플서약 동참 (2022-03-03 11:3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