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8월0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알콩달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애인고용공단과 ㈜브링코, 장애인 자립 지원 위해 밀알복지재단에 요소수•보조공학기기 기부

등록날짜 [ 2022년02월24일 15시02분 ]

장애인고용공단과 브링코, 장애인 자립 지원 위해 밀알복지재단에 요소수보조공학기기 기부

 

점자정보단말기, 확대도서기, 높낮이 조절 작업테이블 등 장애인 편의 물품 기부

기부 물품은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 밀알그린보호작업장, 굿윌스토어 등 통해 사용될 예정

 

(왼쪽부터) 장애인고용공단 김환궁 기획관리이사, 밀알복지재단 굿윌본부 한상욱 본부장, 브링코 김보중 부사장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브링코(대표 김태환)로부터 요소수 3천 리터, 개인방역물품 2천 개, 그리고 21백여 만 원 상당의 장애인 보조공학기기를 기부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장애인고용공단과 브링코는 밀알복지재단의 장애인 자립 지원 사업에 힘을 보태고자 물품을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브링코가 기부한 요소수와 개인방역물품은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서 판매되며, 마련된 수익금은 굿윌스토어에서 일하는 장애인들의 월급으로 사용된다.

 

장애인고용공단이 전달한 점자정보단말기, 확대 도서기, 보완대체의사소통장치, 높낮이 조절 작업테이블 등으로 구성된 보조공학기기는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와 밀알그린보호작업장에서 사용된다. 시각과 청각의 기능이 동시에 손실된 시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을 지원하고, 근로 장애인들의 작업 용이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23일 굿윌스토어 밀알송파점에서 진행된 기증식에 참석한 밀알복지재단 관계자는 기증해 주신 물품 덕분에 운영시설 이용 장애인들의 복지와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장애인고용공단과 협력해 장애인 자립과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장애인고용공단과 브링코 관계자는 요소수 품귀 사태가 있었을 때 소외된 이웃에게 꼭 필요한 물품도 닿지 못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전달해드린 요소수와 보조공학기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하며, 앞으로도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자립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장애인고용공단은 밀알복지재단과 협력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015년부터 전 직원의 재활용품을 모아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기부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으며, 미술과 음악으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활성화하는 브릿지온사업도 후원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밀알복지재단에서 진행중인 일상 속의 장애인스토리텔링 공모전의 후원 기관으로 동참해 장애인식개선에 함께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은 1993년 설립되어 장애인, 노인, 지역사회 등을 위한 49개 운영시설과 9개 지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11개국에서 아동보육, 보건의료, 긴급구호 등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09, 2014년에는 삼일투명경영대상에서 각각 장애인부문 대상’, ‘종합 대상을 수상해 투명성을, 2018년에는 서울시복지상 장애인권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며 전문성을 인정받았으며 2015년에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로부터 특별 협의적 지위를 획득하며 글로벌 NPO로서 지위와 위상을 갖추었습니다.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원영식 초록뱀미디어 회장 가족, 서울 사랑의열매에 3억 원 기부 (2022-02-24 15:10:29)
오송 김인희 대표이사, 제3회 국제창의논문학술대회서 베스트 논문 선정 ‘금상’ 수상 (2022-02-23 15:5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