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2월0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공연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26일부터 목포 수문로에서 코로나19 대비 모든 공연 사전예약제로 개최

등록날짜 [ 2021년11월19일 15시06분 ]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26일부터 목포 수문로에서 코로나19 대비 모든 공연 사전예약제로 개최

 

점빵 공연·손맛 페어·참기름 콘서트 등 수문로 상가 이색 축제

상가 점포가 공연장으로 변신인형극·마임·콘서트·국악·서커스 등 다채로운 공연 열려

 

 

 

출처: 극단갯돌

21회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공식 포스터

 

 

목포--(

극단갯돌(대표 문관수)이 주관하고 세계마당아트진흥회(이사장 박석규)가 주최하는 21회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신명을 잇다라는 슬로건으로 1126일부터 28일까지 목포 수문로 일대 상가에서 열린다.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은 순수 민간 예술 축제로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연 예술 축제다.

 

특히 올해는 기존 거리축제를 벗어나 축제 기간 목포 수문로 상가 점포 일대가 공연장으로 변신하는 점빵 공연으로 열린다.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의 콘텐츠도 참신하고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점빵 전야제, 수문로 손맛 페어, 점빵 공연, 참기름 콘서트, 수문로 옛 사진전, 목포 로컬스토리, 굿쩐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개막놀이에서는 5개월 동안 땀 흘려 촬영했던 시민영화 수문로연가시사회가 축하 공연과 함께 시민배우들이 유쾌한 레드카펫 무대를 선사한다. ‘폐막놀이는 남교 공영주차장 특설 무대에서 군구마를 구워 먹으면서 따듯한 콘서트로 마감한다.

 

이번 축제에서 점빵 전야제점빵 공연은 관람객에게 가장 인기를 차지할 프로그램으로 주목받는 킬러 콘텐츠이다. 꽃집, 포차, 갤러리, 카페, 미용실, 옷집, 죽집, 안경점 등 작은 수문로 일대 점포 안에서 마임, 마술, 인형극,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으로 관객과 함께한다.

 

수문로 손맛 페어는 축제 측의 야심 찬 기획 프로그램이다. 축제가 열리는 수문로는 80년대 목포의 번화가로 이름을 날렸던 도시이기도 했다. 수문로에서 자영업을 하는 사람들은 작게는 40년 많게는 70년 동안 가업을 이어오고 있다. ‘장인의 거리라 불러도 무색하지 않을 정도로 손기술 장인들이 즐비하다. 축제는 손맛 페어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이 거리와 점포를 관람, 상가 이용 시에는 10% 할인을 해주는 기획행사를 마련했다. 아울러 일제강점기부터 현재까지 수문로의 모습을 담은 수문로 옛 사진전이 수문당 카페에서 전시된다.

 

수문로 방앗간에서 열리는 참기름 콘서트는 축제 최고의 이벤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직접 국산 참기름을 짜는 동안 공연과 함께 향기를 느끼는 시간을 마련했다. 특별히 올해 한국 대중음악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재즈가수 말로가 초청됐다. 이 밖에도 씻김굿 명인 강은영의 진도북놀이, 허튼춤의 명인 정승천의 못난이 춤 등이 방앗간에서 특별 공연을 갖는다.

 

올해 목포 로컬스토리프로그램은 진솔이와 놀아요 동네 한 바퀴로 정했다. 최근 근대음악극 청춘 디바로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는 목포의 샛별 뮤지컬 배우 하진솔이 맡아 여행자들과 함께 목원동 일대 동네 한 바퀴를 돌면서 동네 이야기와 콘서트를 갖는다.

 

한편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은 2015년 문광부 주최 대표 공연예술제 관광자원화 사업에 선정돼 최우수축제 등급을 받았으며 6년 연속 지역대표공연예술제에 선정됐다. 순수민간예술단체가 만든 축제가 선정되는 것은 보기 드문 사례로 손꼽힌다.

 

극단갯돌 개요

 

극단갯돌은 1981년 창단한 전라남도 지정 전문 예술단체다. 문관수 대표 외 16여 명의 젊은 문화 일꾼이 패기와 실험 정신으로 우리 연극 찾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그동안 전라도 마당극을 비롯해 노래극, 연극, 뮤지컬, 아동극, 청소년극 등 여러 형식과 시대를 날카롭게 비판하는 시대 정신으로 환경, 통일, 역사, 교육 등의 문제를 다룬 작품을 전통적 민족정 서를 바탕으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하경화 은평연극협회 회장, 연극 ‘엄마의 레시피’서 열연 (2021-11-19 15:08:58)
경남웹툰캠퍼스, 18일부터 나흘간 ‘2021 경남만화·웹툰페스티벌’ 개최 (2021-11-19 14:5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