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9월1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알콩달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으로 경력단절여성 재도전에 날개를 달다

등록날짜 [ 2021년07월30일 14시26분 ]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으로 경력단절여성 재도전에 날개를 달다

- 2021 디딤돌 취업지원사업 참여 여성 동아리 5개 왕성한 활동 중 -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운영)2021년도 경기도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한 디딤돌 동아리를 활발하게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디딤돌 동아리는 화성시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자발적인 모임 활동을 하고 있는 동아리로, 강사형과 창업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는 총 5개로 강사형 동아리 온꿈(창의적진로교육/ 대표 임정순) 꿈가진(전문진로교육/ 대표 전은화) FTS(드론 활용 소프트웨어/ 대표 권문옥), 창업형 동아리 유튜터(영상제작지원/ 대표 김경아) POLARIS(AI윤리교육/ 대표 이진영)이다.

 

강사형 동아리 중 꿈가진의 구성원들은 화성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신직업 창직·진로 큐레이터과정의 수료생들이다. 디딤돌 동아리 지원사업의 전문성 신장 교육[미디어 리터러시(media literacy), 디자인 씽킹 등]을 통해 청소년 대상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전문 강사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꿈가진 대표 전은화 씨는 언택트 시대에 비대면 수업이 증가하면서 꿈가진 강사들의 역량을 펼칠 기회가 많아져 기대가 크다.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창업형 동아리인 유튜터는 유튜브강사 협회를 구성하고, 뉴미디어콘텐츠개발원을 설립해 라이브커머스 교육 등을 하고 있으며, 라이브커머스 관련 서적을 출판한 바 있다.

 

센터 관계자는 활동 동아리 중 꿈가진온꿈이 경기도의 협동조합 설립 컨설팅 지원사업에 선발되어 전문가 컨설팅을 받았으며, 협동조합 설립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디딤돌 사업공동체의 하반기 성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으로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도전에 다방면의 지원을 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 또는 031-267-8794(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전남 웹툰의 힘을 보여줄게요 (2021-08-01 12:15:37)
순우리말로 다시 태어난 K-POP 기대하세요! (2021-07-30 14:2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