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4월1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공연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조선인의 웃음, 만담 그 맥을 잇다 <만담콘서트 칙칙폭폭 민요유람>

등록날짜 [ 2021년02월27일 14시43분 ]

조선인의 웃음, 만담 그 맥을 잇다 <만담콘서트 칙칙폭폭 민요유람>

 

 

- 거꾸로프로젝트, 오는 313() <만담콘서트 칙칙폭폭 민요유람> 공연

- 서울남산국악당 주제공모형 기획대관 공모사업 선정작으로 웃음꽃을 테마로 만담극 펼쳐

- 만담극의 복원 및 민요의 재해석을 통해 한국 가창 음악의 예술적 패러다임 제시

- 거꾸로프로젝트 브랜드 공연 개발을 통한 단체의 예술적자생적 역량 강화 및 마니아층 형성 기대

 

 

서울시 대표 전통예술 전문 공연장인 서울남산국악당은 지난 2, 전통공연예술인 응원프로젝트 주제공모형 기획 대관 공모사업 <남산, WE:(위로)>’를 통해 총 66개 지원작품 중 최종 5개의 전통공연예술단체를 선정하였고, 대관료와 홍보 마케팅, 영상 콘텐츠 제작, 티켓 수익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2021 서울남산국악당 주제공모형 기획대관 공모사업 <남산,WE:>의 첫 번째 선정작 거꾸로프로젝트의 <만담콘서트 칙칙폭폭 민요유람>이 오는 313() 오후 5시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선보인다.

 

<만담콘서트 칙칙폭폭 민요유람>조선인의 웃음, 만담 그 맥을 잇다라는 주제로 1920년대 경성역과 경성방송국의 개국을 배경으로 경기, 서도, 남도, 동부 지역까지 전국 팔도의 대표적인 민요들을 만담과 엮어 풀어가는 이 시대의 민요 만담극이다.

 

서민들의 애환과 삶의 희로애락이 녹아있는 민요를 동서양이 공존하는 현대적인 컨셉으로 탈바꿈하여 선보이며, 공연을 통해 전통민요의 발굴과 재해석을 통한 전통음악의 새로운 예술적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총연출 및 음악감독 채지혜를 비롯하여 거꾸로프로젝트의 개성 있는 음악과 서의철, 박정미 두 소리꾼의 환상적인 조화로 눈과 귀에 즐거운 흥이 넘치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본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좌석 두 칸 띄우기를 적용하며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남산국악당 홈페이지(www.hanokmaeul.or.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민요의 탄생 배경과 만담꾼의 재치 있는 입담과 사투리, 익살스러운 연기를 함께 감상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을 잃어버린 관객들에게 한바탕 웃음으로 위로와 더불어 삶의 희망과 활력을 줄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붙임1

 

사업 개요

2021 서울남산국악당 주제공모형 기획대관 공모사업 <남산, We:> 선정작 거꾸로프로젝트, <만담콘서트 칙칙폭폭 민요유람> 개요

 

공연일시 : 2021313() PM5

장 소 :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

주 최 : 서울특별시

주 관 : 거꾸로프로젝트, 서울남산국악당

가 격 : 전석 25,000

예 매 : 인터파크티켓(1544-1555) ticket.interpark.com 링크

문 의 : 채지혜 거꾸로프로젝트(010-5549-8087)

서울남산국악당 공연기획팀(02-2261-0500) www.hanokmaeul.or.kr

1) 공연 소개

 

개요

 

일시

2021313() PM5

장소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

 

줄거리

1899년 우리나라에 기차가 개통되며 문물인적물산의 교류가 생겨났다. 산과 강에 가로막혀 그 지역에 가야만 향토음악을 접할 수 있었지만, 지역 간 교류로 우리 음악 또한 크나큰 변화를 몰고 왔다. 1920년대 경성방송국이 생기며 전국 팔도의 명창이 경성에 모이게 되는데...

경성역과 경성방송국의 개국을 배경으로 전국 팔도의 대표적인 민요들을 만담과 엮어 풀어가는 이 시대의 민요 만담극. 경기, 서도, 남도, 동부 지역까지 각기 각색 기구한 사연을 품은 명창들의 이야기를 만담꾼의 재치 있는 입담과 사투리, 익살스러운 연기와 함께 우리 소리로 풀어본다.

프로그램

 

1

곽밥이 입에 안 맞구먼

골패타령, 농부가

2

거 눈물고름 마를 날이 없디요

신고산 타령, 궁초댕기

3

밀양에 슬픈 전설이 있다 아이가

밀양아리랑

4

새롭게 경성밴드하고 불러볼테니 들어봐 주소

정선아리랑

5

기체무량 하셨지유?”

장타령

6

모던하고 엘레강스해요!”

노랫가락, 대감타령, 창부타령

7

이번 역은 경성역입니다

 

2) 공연 단체 소개

전통창작음악그룹 거꾸로프로젝트

옛 것에 비추어 오늘의 해법을 구하다라는 의미를 모토로 전통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작품을 통해 대중에게 국악을 새롭게 인식시켜 전통음악의 저변확대를 목표로 활동하는 전통 창작 음악그룹이다. 작곡자 채지혜를 중심으로 2017년 결성되었으며 전통의 색을 지니면서도 지금 현 시대의 대중들이 좋아할 만한 살아있는 국악을 지향한다.

2018년 정규앨범 <GO BACK>, 2019 월간 새음원시리즈 발매 등 꾸준히 새로운 음악을 선보이고 있으며 음악 공연 뿐 아니라 전통예술을 바탕으로 한 여러 분야(애니메이션, 무용, 연극 등)와의 융합 작업 및 자체 기획공연 등을 통해 다채로운 융복합형 공연물을 창제작하고 공연화하고 있다.

 

 

 

붙임2

 

포스터

 

 

 

<만담콘서트 칙칙폭폭 민요유람> 포스터

 

 

붙임3

 

관련 이미지

 

 

 

전통창작음악그룹 거꾸로프로젝트

 

공연 사진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토리뮤직, 첫 웹툰 OST인 비투비 서은광 ‘너를 떠나’ 라이브 영상 26일 공개 (2021-02-27 15:30:43)
대구오페라하우스,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마티네 콘서트 ‘라 보엠’ 공연 (2021-02-26 15:04:54)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