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4월2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공연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화기획사 WCN, 2021년 기획 공연 라인업 공개

등록날짜 [ 2021년02월25일 16시05분 ]

문화기획사 WCN, 2021년 기획 공연 라인업 공개

 

빈 필하모닉 등 세계 최고 아티스트 내한 예정

 

 

 

출처: 더블유씨엔코리아

빈 필하모닉 Terry Linke


 

 

 

오스트리아 빈(비엔나)에 본사와 서울에 지사를 둔 문화기획사 더블유씨엔(이하 WCN)2021년 기획 공연 라인업을 공개했다.

 

WCN2019년 빈 필하모닉 내한 공연을 성황리에 추진한 뒤 매년 국내에 다양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었으나, 전례 없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공연이 취소되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WCN은 현재 진행형인 코로나19의 흐름을 지켜보고 있다며 연주자와 관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앞으로 최종 진행 일정을 개별적으로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빈 필하모닉&리카르도 무티

 

지휘리카르도 무티

연주빈 필하모닉

일시 및 장소1114() 17:00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1115() 19:30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1116() 19:30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세계 최고의 오케스트라로 손꼽히는 빈 필하모닉은 현역 지휘자 가운데 빈 필하모닉과 가장 많은 연주를 한 이탈리아 출신 명지휘자 리카르도 무티와 함께 슈베르트 교향곡 등을 연주할 예정이다.

 

브르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지휘데니스 러셀 데이비스

협연미정

연주브르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일시 및 장소95() 19:30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1870년대 설립돼 체코 브르노를 대표하는 오케스트라이며 지휘계의 거장으로 불리는 데니스 러셀 데이비스가 상임 지휘를 맡아 드보르자크 교향곡 등을 연주할 예정이다.

 

필하모닉스 내한 공연

 

투어1220()~23()

 

베를린 필, 빈 필 단원 7명으로 구성된 필하모닉스는 세계 최정상의 클래식 연주자가 새로운 음악 형태를 보여주는 단체다. 클래식의 전통성은 살리면서 고전 음악부터 재즈, 클레즈머, 라틴, 팝 음악에 퍼포먼스까지 포함돼 신선한 충격을 안겨준다. 올해 크리스마스 공연 가운데 가장 한 무대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100주년

 

페스티벌 기간717() ~ 831()

 

2020100주년 기념행사가 추진됐던 유럽 3대 음악 축제의 하나인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이 코로나19로 규모를 축소해 2021년 다시 100주년 행사 개최를 준비한다.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의 한국 공식 파트너사인 WCN은 페스티벌을 관람할 한국인을 모집해 공식 후원회 가입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투어 패키지를 준비하고 있다.

 

NYCP(뉴욕 클래시컬 플레이어스) 내한 공연

 

지휘김동민

연주뉴욕 클래시컬 플레이어스(20인조)

투어109()~16()

 

뉴욕 클래시컬 플레이어스(NYCP)는 미국 뉴욕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단체로 성악가 조수미를 비롯해 피아니스트 백혜선, 손열음,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연, 클라라 주미 강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함께 활동을 이어왔으며 음악감독 겸 설립자인 김동민이 상임을 맡고 있다.

 

스타인웨이 위너콘서트

 

연주피아니스트 토니 윤

투어619()~27()

 

세계 최고 피아노 제작사인 스타인웨이가 매년 전 세계에서 열리는 국제 피아노 콩쿠르 가운데 뛰어난 수상자를 선발해 연주 기회를 제공하는 콘서트다. 2018WCN이 스타인웨이의 한국 공식 파트너로 선정되며 국내에도 무대를 선보이기 시작했다. 올해는 2019년 중국에서 열린 제1회 중국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자인 피아니스트 토니 윤의 무대가 예정돼 있다.

 

앙상블블랭크 전국 투어

 

지휘최재혁

연주앙상블블랭크

투어81()~31()

 

최근 가장 관심을 쏠리는 작곡가 겸 지휘자 최재혁을 중심으로 2015년 퍼커셔니스트 이원석, 피아니스트 정다현, 플루티스트 류지원이 결성한 단체로 현대 음악과 여러 레퍼토리를 선보이며 낮잠 공연, 와인과 함께하는 공연 등 딱딱한 클래식 분위기에서 벗어난 무대로 인기를 끌고 있다.

 

피아노 신박듀오 음반 발매 기념 전국 투어 리사이틀

 

연주피아노 신박듀오

투어101()~5()

 

독일 ARD 국제 콩쿠르 준우승, 모나코 국제 콩쿠르 동양인 최초 우승, 슈베르트 국제 콩쿠르 우승, 슈베르트 최고 해석상 등 한국인 피아노 듀오의 새 역사를 쓰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피아노 신박듀오의 음반이 발매될 계획으로, 음반 발매 기념 콘서트도 예정돼 있다. 피아노 음악에 관심이 있다면 하반기 눈여겨볼 공연으로 기대를 모은다.

 

WCN은 국내 클래식 팬들을 위해 세계 최정상급 연주자들의 활발한 무대가 이어질 것이며 이외에도 크고 작은 다양한 무대가 예정돼 있어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개별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CN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유선 문의하면 된다.

 

더블유씨엔코리아 개요

 

WCN(World Culture Networks, 더블유씨엔)은 기업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고 문화를 통해 가치 있는 나눔을 실천하고자 설립된 문화기획사다. 본사는 유럽의 심장이자 음악의 도시 오스트리아 빈(비엔나)에 있다. WCN은 한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한국 지사인 WCN코리아를 설립했다. WCN코리아는 자체 네트워크 및 세계적 매니지먼트 회사와 협력을 통해 세계 최정상급 음악가를 초청, 차별화한 공연 기획의 장을 펼쳐왔다. 또 한국의 재능 있는 신인 음악가를 발굴해 국제무대에 설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로 젊은 음악가의 꿈을 실현해주는 데 앞장서고 있다.

 

2021 WCN 기획 공연 라인업: http://www.wcn.co.at/board/board.php?bo_table=conc...

 

웹사이트: http://www.wcn.co.at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오페라하우스,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마티네 콘서트 ‘라 보엠’ 공연 (2021-02-25 17:42:36)
2021년 마포문화재단 기획공연 라인업, (2021-02-25 13:56:48)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