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4월2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마분리 우리동네 부개1동 벽화마을

마분리공동체의 활동에 날개가 달렸다.
등록날짜 [ 2020년09월16일 14시03분 ]

마분리 공동체의 활동에 날개가 달렸다.

마분리는 인천 부개1동과 일신동의 경계지역에, 재래시장과 낙후된 단독 주택이 주를 이루는 마을을 말하며, 2020년 소규모재생사업의 선두주자로 마분리 공동체라는 이름으로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공동체의 김연명 회장과, 전상수 사무국장의 지휘가 돋보이는 마을 재생사업의 성과를 보면, 마분리 사랑방 개소, 골목길LED 태양광 센서등 설치, 쓰레기 분리수거함 설치, 노후주택 보수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주민교육을 진행하고, 결국 일신시장의 상인회를 구성하며 등록 시장에도 성공하므로 지역 발전의 깊은 뿌리를 형성 하였다.

외부의 업무 위탁을 통하여 골목 담장 페인트사업과 아울러 주민들이 만드는 깨끗한 우리동네 만들기의 일환으로 915일에는 벽화 골목을 완성하니, 마분리를 떠나 부개1, 일신동의 명소로 탄생 하였다.

부개1동의 주민자치회에서도 마분리 공동체의 활동에 큰 박수와 응원을 보내며, 상생 협력하여 성공한 마을재생의 본보기가 되리라 믿고 있다.

(사진 : 마분리 공동체 제공)






















아울러
부개1동(동장 유해순) 주민자치회(회장 김경태)에서는 2021년도 사업의 확정을 위하여 온라인 주민투표를 진행 한다.
본 주민투표는 주민총회를 진행 하여야 하나 코로나19에 의하여 부득이 온라인 투표로 진행 하게 되었다고 한다.
주민자치회 운영의 시범 실시 첫해를 맞이한 부개1동의 첫번째 자체 사업의 원할한 진행을 위하여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기대한다.

 
.


올려 0 내려 0
채형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 박정희 대통령 방문 50주년 기념 새마을 노래가사쓰기, 쌍산 김동욱 서예가 (2020-09-16 15:12:29)
‘발명왕’ 유노윤호 “변리사님과 담판 짓겠다.” 폭발하는 발명 광기! (2020-09-16 13:40:29)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