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5월2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예술뉴스 > 전시회탐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9 서울정원박람회, ‘도시재생 가든로드’ 환경과조경‧환경조경나눔연구원,

프로그램 안내
등록날짜 [ 2019년10월06일 15시20분 ]

2019 서울정원박람회, ‘도시재생 가든로드프로그램 안내 환경과조경환경조경나눔연구원,

 

()환경과조경과 ()환경조경나눔연구원이 주관하고 서울시, 서울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가 함께하는 ‘2019 서울정원박람회103일부터 9일까지 서울로7017 및 해방촌 일대에서 개최된다.

 

정원, 도시재생의 씨앗이 되다를 주제로 총 32개의 동네정원과 다양한 프로그램이 건조한 도시에 녹색 활력을 불어넣는다. 노후공원 재생을 목표로 화려한 쇼가든을 조성한 이전 박람회와 달리 올해는 오래된 골목 구석구석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작은 정원이 설치될 예정이다.

 

만리동광장 종합안내소나 해방촌 팝업스토어에선 스탬프북을 나눠준다. 스탬프는 백범광장, 해방촌 등 8개 구역에서 찍을 수 있다. 스탬프 3개를 찍으면 일반 기념품을, 8개를 찍으면 서울정원박람회와 해방촌 상인이 함께 기획·제작한 특별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기념품은 한정 수량 제공된다.

 

스탬프북에는 해방촌 마을상인이 운영하는 식당, 카페, 상점 등 26개 점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도 들어있다. 서울시와 24개 해방촌 마을상점은 지역상권 활성화에 뜻을 모아 이번 쿠폰 이벤트를 성사시켰다.

 

만리동광장에서는 3일 개막식, 가을밤의 정원음악회가 진행된다. 4일부터 9일까지 버스킹 공연, 가을로 서울로 음악회, 가족화분만들기, 마술쇼, 천개의 화분 등이 진행된다.

 

관람객과 해방촌 마을주민 모두가 즐거운 정원박람회가 되기 위해선 동네정원 에티켓을 지키는 것이 필수다. 동네정원은 전시가 아닌 삶의 공간이기 때문이다.

 

이에 환경과조경과 서울시는 조경을 전공한 대학생들로 구성된 정원박람회 서포터즈 그린핑거스와 함께 해방촌 골목에서 안티투어리피케이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그린핑거스는 골목 곳곳에서 방문객들의 소음을 줄이는 안내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환경과조경은 만리동광장, 서울로7017, 백범광장을 지나 해방촌까지 가든로드가 펼쳐져 방문객들은 지역과 지역을 잇고 도시와 마을을 재생시키는 정원박람회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박람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환경조경나눔연구원 개요

 

재단법인 환경조경나눔연구원은 대한민국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녹색 환경복지를 위하여 자연 및 녹색환경의 체계적 보전·관리·복원에 중점을 두며, 쾌적한 자연 및 녹색환경의 혜택을 모든 계층의 국민이 따뜻하게 공유하기 위한 환경 및 조경 분야의 봉사활동과 재능기부 역할을 수행하고,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지닌 미래 환경조경 및 복원전문가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www.lwi.kr

 

관련링크

환경과조경: http://www.lak.co.kr



 

올려 0 내려 0
김가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8회 한국국제아트페어(KIAF ART SEOUL 2019) 폐막 (2019-10-06 21:44:18)
대성황이루며 막 내려, 제6회 대한민국사진축전 (2019-10-06 14: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