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3월0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종합뉴스 > 정치/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백승주 의원, ‘남북군사합의서’ 폐기 ‘국민투표’에 부쳐 국민적 판단 따라야!

등록날짜 [ 2019년03월20일 22시13분 ]

백승주 자유한국당 의원(구미갑)헌법 72조에 따라 대통령은 외교국방통일 기타 국가안위에 관한 중요정책을 국민투표에 붙일 수 있는데, 정부가 일방적으로 합의한 ‘919 남북군사합의로 위중한 국가안보위기 초래로 국민적 우려 해소를 위해 국민에게 의견을 묻는 것이 현 정부가 지향하는 국민과 함께하는 모습이다고 지적했다.

 

백 의원은 대한민국의 국격이 국제무대에서 심각히 훼손되고 대한민국의 외교는 불신의 대상으로 고립당해 대한민국 국민들은 안보 불안과 걱정으로 잠을 못 이루지 못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마치 빚보증 잘못서 가산 탕진하듯이 북한 보증 잘 못 서서, 보증외교 참사를 겪고 있는데도, 누구하나 책임지는 않는 뻔뻔한 정부 인사들에게 국민의 안위를 맡겨야 한다는 것이 너무나 개탄스럽다고 덧붙였다.

 

문재인 정부가 지금의 안보위기 극복을 위해선, 국가 안보 공백 및 국민적 안보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서 국민적 소통과 공감대 마련 없이 졸속으로 추진된 남북군사합의폐기를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

 

이에, 백 의원은 국민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문재인 대통령은 헌법 72조가 대통령에게 부여한 권한을 행사해 남북군사합의지속 혹은 폐기에 대한 국민투표에 부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성녕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희상 국회의장, 비전코리아 국민보고대회 참석 (2019-03-20 22:20:32)
홍철호“국토장관후보자 김포한강선 서울시와 협의하겠다고 보고” (2019-03-20 22:07:16)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