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4월2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종합뉴스 > 사회/종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남시 중원구, 행복한울타리 ‘착한 가게’ 지역 홀몸 어르신 식사 제공

등록날짜 [ 2018년11월01일 12시56분 ]

 


사진=성남시제공
 


[한국사진방송=신종철 기자]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식당에서 지역 내 홀몸 어르신에게 식사를 제공하고 있어 훈훈한 감동이 이어지고 있다.

 

성남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하여 매월 첫째주 월요일, 돌쌈장작구이(본점)(대표 조춘재)는 오리고기를, 매월 셋째주 수요일, 청진동해장국(하대원점)(대표 이태민)은 해장국을 행복한울타리 ‘착한가게’ 후원을 하고 있다. 이 식당들은 매달 선정된 홀몸어르신들께서 식당에 방문하시면,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식사를 제공받으신 김ㅇㅇ 어르신은 “무더위가 시작되던 입맛 없던 계절에도, 고기를 푸짐하게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ㅇㅇ 어르신은 “자주 기운이 없는데, 해장국을 먹으면 기운이 납니다. 해장국을 먹으러 오는 날만 손꼽아 기다려집니다.” 라고 하셨다. 혼자 살고 계시는 어르신들께 이 날은, 같은 연대를 만나 담소를 나누는 행복한 시간이기도 하다.

 

어르신을 모시는 생활관리사는 “어르신들을 위해 매달 음식을 제공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어르신들께서 매일 이 날만 기다리신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라며 고마운 마음을 내비쳤다.

 

성남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박숙자 파스칼 수녀(센터장)은 “어려운 경기임에도 불구하고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행복나누리 ‘착한가게’에 후원해주신 대표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라며 감사인사를 남겼다.

 

올려 0 내려 0
신종철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남시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제 4회 성남WITH 음악회‘ 성황리 개최 (2018-11-01 12:57:35)
평택시, 겨울철 재난대비 민․관․군 협력체계 강화 간담회 개최 (2018-10-31 18:56:10)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