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11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커뮤니티 > 알립니다 > 상세보기
공지사항을 알리는 공간입니다.
프린트
제목 물장난 2021-10-06 10:18:35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379     추천:15

물장난

 

이 작업은 우선 모델이 굉장히 좋아했다.

이날 28도 기온에 화창해서 춥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따뜻하게 뎁힌 엄청난 양의 물(윤슬 사진관 제공)로 작업을 했으니 호강(?)한 셈이다. 특히 이날 사용한 물감도 90%의 밀가루와 수성조색제 그리고 무공해 페인트 약간이었으니 물을 퍼붓는 동안에 다 씻겨 나갔다.

 

사진의 특질 중 하나가 결정적 순간이다. 이런 물보라가 판타지하게 일어나는 장면은 어떤 장르도 표현하기 어렵다. 오직 사진만이 정말 리얼하게 표현할 수 있다.

 

액체의 양이 많으면 많은 대로 적으면 적은대로 셔터속도를 고속으로 하면 영롱한 물방울이 얼음처럼 프리즌 된다. 저속 셔터에선 약간씩 선을 그리며 무수한 빗금이 조형을 이루어 형언키 어려운 예술장면을 만들어 준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물감이 많이 남았었는데 물에 씻어 다 쏟아 분은 다음 물장난을 하는 건데... 다음엔 그릇들이 깨끗해 질 정도로 물감을 씻어 퍼붓고 더 다양한 물세례를 준비하고 고속 저속 아주 저속 등 다양한 셔터 속도로 기상천외한 상상 이상의 작품들을 만들어 보겠다.

 

하지만 내년 여름까진 이 작업(김가중표 페인팅 퍼포)은 더 이상 할 생각은 없다.

 

https://youtu.be/y8z9FfoUMAE

 

******

Atelier of virgin(처녀의 아틀리에)

 

주최/주관/기획: 한국사진방송 김가중

연출감독: 김영훈(가평예대교수), 신동현(한국사협 청년분과위원장)

진행: 강돈영(한국사협 청년분과위), 이성녕(한사방 뉴스관리국장)

동영상 기록: 한장훈 김인겸

모델: 동양적인 메이드인코리아 누드모델 혜경, 폴 댄스강사 김태은,

장소: 명인 윤슬사진촬영연구소(대표 김영훈)

 

******

*** 한사방 가입하면?

- 우선 매우 저렴한 비용(연회비 33천원)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작가들과 교통(함께 놀아)하여 자신의 안목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 한사방 보물고엔 전 세계어디서도 만날 수 없는 기상천외하고 기기묘묘한 엄청난 예술품이 무진장 쌓여 있습니다. 이 보물들 중 일부는 한사방 회원 아니면 채굴이 불가능합니다.

 

317-0001-9776-31

농협 김영모 로 입금하시고

문자나 메일 주세요, 등업 해 드립니다.

010-7688-3650 김가중 kimgajoong@naver.com

 

- 기자로 활약을 하실 분들은

3년회비 99000원과 기자증 발급수수료 9천원= 108천원을 납입하시면 됩니다. 회원추천 기자는 바로 발급, 기타 소정의 자격조건을 이슈 하셔야 됩니다. (알림방 공지사항 참조)

- 한사방 작품연구원(정회원)으로 한국사진방송 주역으로 활약하실 분들은 입회비 10만원 납입하시면 됩니다.(월간지 수록, 촬영, 강좌 전시 등 한사방의 모든 프로그램에서 특혜 받습니다.)

 

**********

사람은 큰물에서 놀아야.

 

소도 비빌 언덕이 있어야....

우리나라 사진가들 달나라라도 달려가 기어이 작품을 촬영합니다. 가히 세계최고의 사진가들입니다. 특히 계절별(나무 새 꽃 등)로 풍경작품 쥑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예술가로 대접받기는 요원합니다. 철학의 부재 내공의 부재 등 심층적인 연구나 공부가 부족해서입니다. 사진, 아니 모든 예술은 어디서 노느냐에 따라 그 깊이가 다릅니다. 큰 물에서 놀아야 되는 이유입니다.

 

현재 한국의 내공 있는 사진작가군은 대부분 한국사진방송(山影)출신들입니다.

*** 촬영:

- 작가의 머리에서 출발하여 머리로 일구어내는 철저히 연구하고 기획하여 예술아우라가 넘치는 예술품을 만들어내는 기획촬영, 이러한 촬영을 통하여 아티스트로 인정받을 만은 작품들을 대거 촬영함은 물론 예술에 대해서 개안이 됩니다.

- 아무 계획 없이 그냥 휘적휘적 걸어 다니면서 기웃거리다가 사진 될 만한 소재를 즉흥적으로 촬영하는 무궤도 촬영, 이러한 촬영으로 작가의 순발력과 안목에 대한 훈련이 집중됩니다.

 

*** 강좌:

- 한국최고의 강사진들로 구성되어 테마를 정해놓고 강의하는 철학과 내공강화 훈련.

- 수시로 필요에 따라 기획되는 기획교육(: 큰 촬영을 앞두고 그 촬영에 꼭 필요한 이론과 실전을 겸비하는 산교육)

- 개인이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과 지식을 집중 흡수할 수 있는 개인 교습형 강좌(특히 포토샵, 책 편집/만들기 등)

 

*** 세계적인 예술가 또는 진정한 예술가로 부상할 수 있는 조직적인 예술 활동:

 

* 세계최고급 월간지 "美學지 발간:

 

- 우선 세계최초 양장제본 월간지로 외형적인 고급화를 구현.

- 잡지 스타일의 편집이 아닌 작품집 스타일의 편집으로 고급작품 들을 매달수록

- 선정된 작가들은 자신만의 페이지를 할당 받아 자신만의 개성적인 작품과 편집으로 작가의 캐리어를 높임은 물론 널리 알려지도록 집중 홍보.

- 서점 판매도 하겠지만 판매보다는 각각 참가 작가들을 통한 무료 배포로 널리 알려지게 하는 방식 채택

 

* 전시:

 

- 美學지를 기반으로 한 세계유명작가와의 합동전시 추진

- 현재 구상으론 세계적인 사진가 스펜스튜닉과, 혹은 중국 왕둥 작가와 한국최고의 김가중 작가의 만남전을 기획하고 있음, (이들과 협상할수 있는 접촉루트 개척됨) 외에도 세계적인 작가들과 접촉하여 함께 전시함으로서 작가의위상은 물론 입장료 수익, 작품 판매 수익 등 대박 사업으로 부상.

 

 

* 출판:

 

-예술가라면 적어도 저서가 있어야 됩니다. 온라인에 아무리 좋은 작품을 남발해도 한권의 저서를 따라잡지는 못합니다. 누구나 자신의 책을 자신이 직접 편집하여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내서 서점에 낼 수 있습니다.

 

----위 활동들은 코로나 이후 빠른 속도로 진행됩니다.---

 

한국사진방송-보물창고

http://www.koreaarttv.com/section.php?thread=11

한국사진방송-주요행사

http://www.koreaarttv.com/section.php?thread=25

 

따라서 촬영하는 재미가 어떤 소재보다 흥분되고 재미있다. 자신도 모르게 촬영순간 아! ! 하는 단말마가 터져 나온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이전글 : 103 대첩 (2021-10-04 13:17:52)
다음글 : 예술을 빙자하여 만드는 사진 “시간의 변제” (2021-10-06 12:59:19)